신상품정보

무디스, 기후 리스크 평가 역량 높이는 종합 솔루션 ‘클라이머트 솔루션’ 출시

뉴스포커스 0 106




무디스 ESG 솔루션즈 그룹(Moody’s ESG Solutions Group, 이하 ‘무디스’)이 시장 참여자들에게 한층 개선된 위험 측정·평가 툴을 제공해 기후 리스크 및 기회에 대한 이해·수량화·관리 역량을 높이는 종합 제품군 ‘클라이머트 솔루션(Climate Solutions)’을 출시한다고 10일 발표했다.

클라이머트 솔루션은 물리적 전이 리스크를 업계 최고의 무디스 리스크 관리 솔루션 및 경제 모델에 통합했다. 이를 통해 은행, 보험사, 투자자들은 기후 리스크 평가 역량을 높이고 스트레스 테스트(stress test)나 공개 의무 등의 새로운 규제를 준수할 수 있다.

마크 케이(Mark Kaye) 무디스 최고재무책임자 겸 총괄 스폰서는 “기후 변화는 전 세계 경제와 사회에 큰 영향을 미쳤다”며 “무디스는 전략적 탄력성을 높이는 한편 시장 참여자들이 기후 탄력성이 높은 저탄소 미래로의 전환을 헤쳐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과학 중심 객체 애널리틱스를 제공하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무디스 계열사로 기후 리스크 데이터 업계를 선도하는 포 트웬티 세븐(Four Twenty Seven)과 글로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연구·데이터·평가 업계를 선도하는 V.E가 제공하는 클라이머트 솔루션은 다음과 같은 기능을 선사한다.

· 5000여 상장 기업과 1000만건 이상의 부동산에 대한 진보적인 물리적 전이 리스크 평가, 상장·비상장 기업에 대한 역동적인 주문식 지수화, 리스크 규명·보고·검사에 대한 SME 지원.
· 물리적 전이 리스크가 신용도에 미치는 영향을 일관적이고 투명하며 맞춤형으로 분석하는 무디스 애널리틱스 ‘디폴트 예상 확률(EDFTM)’을 활용한 상장·비상장 기업 기후 적응 부도율(PD) 제공.
· 무디스 애널리틱스 ‘글로벌 매크로이코노믹 모델’과 녹색금융협의체(NGFS)를 기반으로 한 거시 경제 기후 리스크 시나리오로 예측 기간 80년의 물리적 전이 리스크를 평가해 스트레스 테스트 및 리스크 관리 요구 사항 지원.
· 보험사와 연금펀드의 자산 및 부채 추정을 지원하는 기후 경로 시나리오로 ‘자체 위험 및 지급 여력 평가(ORSA)’와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공개 협의체(TCFD)’ 보고 관행에 부응하려는 고객의 노력 뒷받침
· 은행, 연금펀드, 보험사에 강력하되 사용하기 편리한 TCFD 보고 솔루션 및 애널리틱스 제공

에밀리 마자쿠라티(Emilie Mazzacurati) 무디스 기후솔루션부 글로벌 총괄은 “무디스가 고도의 기후 리스크 애널리틱스를 선보이며 투자 및 리스크 관리 결정에 기후 변화를 체계적으로 통합하도록 지원할 수 있었던 것은 기후 변화에 대한 노하우를 검증된 신용도 리스크 및 경제 전망 모델에 통합했기 때문”이라며 “무디스의 솔루션은 기후 리스크와 기후 리스크가 미치는 재정적 여파를 측정할 명확한 모델링에 대한 시장의 눈높이에 부응한다”고 말했다.

좀 더 자세한 정보는 무디스 기후 솔루션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디스 ESG 솔루션즈(Moody’s ESG Solutions) 개요

무디스 ESG 솔루션즈 그룹(Moody’s ESG Solutions Group)은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산하 사업부로 ESG 및 기후 관련 인사이트에 대한 세계적 수요 증가에 대응하고 있다. 이 그룹은 ESG, 기후 위험, 지속 가능한 금융 분야에서 무디스가 보유한 데이터와 전문성을 활용하며 무디스 인베스터스 서비스 및 무디스 애널리틱스와 발 맞춰 ESG 점수, 분석, 지속가능성 등급, 지속가능성 금융 검토/인증 서비스를 비롯해 포괄적이고 통합적인 ESG 및 기후 위험 솔루션 제품군을 제공하고 있다. 무디스의 계열사인 V.E와 포 트웬티 세븐이 이 그룹에 속해 있다. 무디스 ESG 및 기후 위험 허브(Moody’s ESG & Climate Risk hub, www.moodys.com/esg)에서 자세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31000567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0 Comments
포토 제목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