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정보

Ambiq Apollo510, 30배 향상된 전력 효율 구현으로 엔드포인트 AI의 잠재력 끌어내다

뉴스포커스 0 16


오스틴--(뉴스와이어)--IoT 디바이스용 초저전력 반도체 제품 분야의 기술 리더인 Ambiq가 새로운 ‘Apollo510’ 제품을 선보인다. 이는 Apollo5 SoC 패밀리의 첫 제품으로, 진정한 유비쿼터스이자 실용적이고 유의미한 AI 시대를 알리는 독보적인 자리에 위치해 있다.

Apollo510 MCU는 지금까지 Ambiq Micro가 개발한 제품 중 가장 에너지 효율이 높고 성능이 뛰어난 제품이다
Apollo510 MCU는 지금까지 Ambiq Micro가 개발한 제품 중 가장 에너지 효율이 높고 성능이 뛰어난 제품이다
Apollo510 MCU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종합적으로 아우른 제품으로, Arm® Cortex®-M55 CPU와 Arm Helium™을 완벽히 활용해 최대 250MHz의 처리 속도를 구현한다. Apollo510은 Ambiq가 이전에 출시한 전력 효율 선도 제품인 Apollo4와 비교했을 때 에너지 소비를 약 2배 절감해주는 동시에 최대 10배 향상된 지연 시간을 달성한다. 이러한 성능과 효율성의 바람직한 조합 덕분에 고객사들은 어디서든 배터리로 작동하는 디바이스상에서 정교한 음성, 시각, 건강 및 산업용 AI 모델을 구축할 수 있고, 이로써 이 제품은 Arm Cortex-M55와 함께 작동하는 제품 중 시장에서 가장 효율적인 반도체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Ambiq의 CTO이자 창업자인 Scott Hanson은 “Ambiq는 해마다 배터리 구동 디바이스의 지능과 정교함을 공격적으로 키우고 있는 고객사들을 지원하고자 전력 소비를 최적화해 주는 전용 SPOT 플랫폼을 추진하고 있다”며 “새로 나온 Apollo510 MCU는 지금까지 개발한 제품 중 가장 에너지 효율이 높고 성능이 뛰어난 제품”이라고 말했다.

Armdml IoT 사업부 수석 부사장이자 GM인 Paul Willamson은 “건강, 산업 및 스마트 홈 분야의 애플리케이션이 발전을 거듭하면서 차세대 디바이스를 위한 안전한 에지 AI의 필요성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다”면서 “Arm 기반으로 구축된 Ambiq의 새로운 SoC 제품군이 온디바이스 AI에 상당한 성능을 더해 개발자와 디바이스 제조사가 AI 시대에 필요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Apollo510은 에너지 소비가 30배 넘게 개선돼 저전력 센서 모니터링, 올웨이스온 음성 명령, 통신회사 수준의 오디오 향상 등 현존하는 엔드포인트 AI 연산을 거의 다 가동할 수 있다. 차세대 웨어러블, 디지털 헬스 디바이스, AR/VR 글라스, 공장 자동화, 원격 모니터링 디바이스 등 AI/ML 추론을 수행하는 IoT 디바이스 제조사는 Apollo510의 SPOT 최적화 설계를 통해 전력 예산을 크게 확대하는 동시에 디바이스에 더 많은 기능을 더할 수 있다.

Apollo510에는 초고도로 효율적인 컴퓨팅, 광범위한 온칩 메모리, 오프칩 메모리, 고대역폭 인터페이스, 보안까지 지능형 시스템을 구동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이 포함됐다. Apollo510의 Arm Helium 기술은 사이클당 최대 8대의 MAC을 지원하며, 반정밀도, 완전 정밀도, 배정밀도 부동 소수점 연산을 지원해 일반적인 신호 처리 연산은 물론 AI 연산에도 적합하다. 또한 Apollo510은 4MB의 온칩 NVM, 3.75MB의 온칩 SRAM 및 TCM을 갖춰 이전 세대 대비 메모리 용량이 향상됐고, 따라서 개발자가 좀 더 원활하게 개발하고 애플리케이션 유연성을 갖출 수 있다. Apollo510은 초대형 규모의 신경망 모델 또는 그래픽 자산을 위해 최대 500MB/s의 피크 처리량, 300MB/s 이상의 지속 처리량을 개별적으로 지원하는 다양한 고대역폭 오프칩 인터페이스 또한 갖췄다.

Ambiq의 secureSPOT 플랫폼을 기반으로 구축된 Apollo510은 물리적 복제 방지 기능(PUF), 변조 방지 OTP 및 보안 주변 기기와 Arm TrustZone 기술을 통합한다. 이러한 성능 강화를 통해 디자이너는 안전하고 탄탄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제품 규모를 더 빠르게 키울 수 있도록 안정적인 실행 환경(TEE)을 구축할 수 있다.

또한 IoT 엔드포인트 디바이스 제조사는 이전보다 AI/ML 기능을 더 탁월하게 처리하는 디바이스를 개발하는 데 압도적인 전력 효율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타깃 애플리케이션과 산업으로는 웨어러블, 디지털 건강 관리, 농업, 스마트 홈과 빌딩, 예측 유지보수, 공장 자동화 등이 있다.

Apollo510 MCU는 올해 4분기 범용 출시를 목표로 고객사들이 시범 사용 중이다. 이 제품은 2024 임베디드 월드 커뮤니티가 선정한 임베디드 어워드 하드웨어 부문 후보로 지명됐다.

2024년 4월 9일부터 11일까지 열리는 임베디드 월드 박람회 및 컨퍼런스에서 제품 시연 생중계를 통해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Ambiq Micro 소개

Ambiq는 저전력 반도체 솔루션 개발을 통해 어디에서나 지능형 장치 구동을 실현하고 보다 에너지 효율적이며 지속 가능한 데이터 기반의 세상을 만드는 것이 기업 미션이다. Ambiq는 전 세계 주요 제조업체들이 단 한번의 충전으로도 며칠 단위가 아닌 수주일 간 에너지가 지속되는 제품을 개발하는 동시에, 콤팩트한 산업 디자인 외관에서 최대의 기능 셋을 제공하는 작업을 지원하고 있다. Ambiq의 목표는 Ambiq의 첨단 초저전력 시스템온칩(SoC) 솔루션을 활용해 모바일 및 휴대용 장치에서 활용되는 인공지능(AI)을 전례 없이 최고 수준으로 끌어 올리는 것이다. Ambiq는 2023년 3월 기준 2억개 이상의 제품을 출하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ambiq.com/

0 Comments
포토 제목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