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정보

도시바, 모터 제어용 Arm® Cortex®-M4 마이크로컨트롤러 출시

뉴스포커스 0 17


가와사키, 일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도시바 일렉트로닉스 주식회사(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이하 도시바)는 Cortex®-M4 코어와 FPU를 탑재한 TXZ+™ 제품군 고급 클래스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인 M4K 그룹(M4K Group)에 512KB/1MB 플래시 메모리 용량 8종과 패키지 4종을 새롭게 추가했다.

Toshiba: TXZ+™ Family Advanced Class Arm® Cortex®-M4 microcontrollers for motor control (Graphic: Business Wire)
Toshiba: TXZ+™ Family Advanced Class Arm® Cortex®-M4 microcontrollers for motor control (Graphic: Business Wire)
IoT를 지원하는 모터 애플리케이션의 기능이 지속적으로 발전하면서 대용량 프로그램과 펌웨어 무선 지원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신제품은 코드 플래시 메모리 용량을 기존 도시바 제품의 최대 256KB에서 제품에 따라 512KB[1]/1MB[2]로 확장하고 RAM 용량을 24KB에서 64KB로 늘렸다. 최대 160MHz로 작동하는 Arm® Cortex®-M4 코어, 통합 코드 플래시, 프로그램/삭제 사이클 10만 회의 내구성을 갖춘 32KB 데이터 플래시 메모리 등의 기능은 그대로 유지했다.

또한 마이크로컨트롤러는 고급 프로그래머블 모터 드라이버(A-PMD), 고급 인코더 32비트(A-ENC32), 고급 벡터 엔진 플러스(A-VE+), 고속 고해상도 12비트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 3개 유닛 등 다양한 인터페이스와 모터 제어 옵션을 제공한다. 이와 같이 M4K 그룹 제품은 광범위한 IoT 용도에 기여하고 AC 모터, 브러시리스 DC 모터 및 인버터 제어에 고급 기능을 부여하고 있다.

신제품은 1MB 코드 플래시를 개별 512KB 영역 2개로 구현한다. 이는 메모리 스왑 방식[3]으로, 펌웨어 로테이션을 실현하여 임의의 영역에서 명령어를 읽는 동시에 또 다른 영역에 업데이트한 코드를 병렬로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M4K 그룹의 디바이스는 일반 통신 인터페이스로 UART, TSPI, I2C를 지원한다. 플래시 메모리, RAM, ADC, 클록용 디바이스에 통합한 자가 진단 기능으로 고객은 IEC 60730 클래스 B 기능 안전 인증을 용이하게 취득할 수 있다.

설명서, 실제 사용 예제가 포함된 샘플 소프트웨어, 각 주변 장치의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동봉한다. 평가 보드 및 개발 환경은 Arm® 글로벌 에코시스템 파트너와 협력하여 제공한다.

도시바는 CAN 인터페이스를 갖춘 M4M 그룹용 플래시 메모리의 용량도 늘릴 계획이다.

주석:
[1] TMPM4KxFDAxxG의 코드 플래시 메모리 용량은 512KB이며 단일 영역으로 구성된다.
[2] TMPM4KxF10AxxG의 코드 플래시 메모리 용량은 1MB이며 512KB 영역 2개로 구성된다.
[3] TMPM4KxFDAxxG는 이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다.

활용 분야

· 소비자 제품, 산업 장비의 모터 및 인버터 제어
· 소비자 제품, 산업 장비 등의 IoT

특징

· 고성능 Cortex®-M4 코어(FPU 포함, 최대 160MHz)
· 내부 메모리 용량 확장코드 플래시 메모리: 512KB/1MBRAM: 64KB
· 메모리 스왑 방식 펌웨어 로테이션 기능으로 마이크로컨트롤러가 작동하는 동안 펌웨어 업데이트 지원[4]
· IEC 60730 클래스 B 기능 안전을 위한 자가 진단 기능
· 패키지 4종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bit.ly/4a5f8E6)

M4K 그룹(M4K Group)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면 된다.
M4K 그룹

도시바 마이크로컨트롤러(Toshiba’s Microcontrollers)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이크로컨트롤러(Microcontrollers)

* Arm 및 Cortex는 미국 및/또는 기타 국가에서 Arm Limited(또는 그 자회사)의 상표로 등록되어 있다.
* TXZ+™는 도시바 일렉트로닉스 주식회사의 상표이다.
* 회사명, 상품명 및 서비스명은 각 회사의 상표일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 본 문서에 기재된 제품 가격 및 사양, 서비스 내용, 연락처 등의 정보는 발표 당일의 최신 정보이지만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다.

도시바 일렉트로닉스 주식회사 소개

도시바 일렉트로닉스 주식회사는 선도적 첨단 반도체 및 저장 솔루션 공급업체로, 반세기 이상의 경험과 혁신을 기반으로 고객과 사업 파트너에게 우수한 개별 반도체, 시스템 LSI, 그리고 HDD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전 세계 각지의 2만1500명에 달하는 직원은 제품 가치 극대화라는 목표를 공유하며, 고객과의 밀접한 협력을 통해 공동 가치 창출 및 새로운 시장 개척에 힘쓰고 있다. 도시바 일렉트로닉스의 연간 매출은 8000억엔(61억달러)에 달하며, 모두를 위한 더 나은 미래를 만들고자 노력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https://toshiba.semicon-storage.com/ap-en/top.html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91446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첨부자료:
도시바.pdf

웹사이트: http://toshiba.semicon-storage.com/ap-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0 Comments
포토 제목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