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정보

바른북스, 소설 ‘출판사 옥상 상담소’ 출판

뉴스포커스 0 23


서울--(뉴스와이어)--바른북스 출판사가 소설 ‘출판사 옥상 상담소’를 펴냈다.

구름 지음, 바른북스 출판사, 348쪽, 1만6800원
구름 지음, 바른북스 출판사, 348쪽, 1만6800원
◇ 책 소개

어른들이 보는 동화소설
삶을 살아가는 지극히 우리 주변의 일상 이야기
울고 웃고 사랑하는

다세대 주택 집주인의 시선으로 풀어내는 주변 이야기
머무는 사람, 흘러가는 사람들과 계절이 바뀌는 동안
다세대 주택 옥상에서 나누는 사람들의 일상 이야기

◇ 저자

구름
· 경기대학교 대학원 언론학 박사
· 현 경기대학교 한류문화대학원 초빙교수

주요 저서
· ‘이토록 신나는 혁신이라니’
· ‘4.0시대 애니메이션 브랜드 전략’

◇ 차례

서문

이사
- 초록 줄무늬 파라솔
- 인연
- 시작은 요란하게

순딩순딩 아저씨
- 지나간 자리
- 호랑말코 아저씨
- 당신을 만나는 기적
- 초대가수의 일상
- 아침 수련

101호 장씨
- 괜찮아 다 잘될 거야
- 검은 봉지의 비밀
- 추억소환
- 겨울 여행
- 다시 한번

102호 덕례 씨
- 연애 맛, 깊은 맛
- 달콤하게, 배부르게
- 지우고 싶은 나
- 이하진으로 살아가기

201호 정혜 씨
- 수상한 그녀
- 봉고차와 스타일러
- 명품 강아지
- 깨진 거울 사건
- 헐크가 아닌 슈렉

202호 아라 씨
- 검은색 차
- 정말 좋았어, 보고 싶다
- 상처 위의 상처
- 사악한 사랑의 종말

◇ 책 속으로

“화초들은 묵묵히 자기 일을 해내잖아요. 그렇게 일정한 간격을 두고 싹을 틔우고 잎을 내고 그 끝에 결실을 달고 향기를 불어넣죠… 움직이지 못하는 화초들의 탈바꿈에 움직이는 것들을 그 주변으로 다가오게 해서 함께하는 걸 보면 놀라워요. 나비도 날아오고 벌도 날아들고.”

“세상이 가끔은 내게 유난히 혹독하게 군다고 생각하지만 누구에게나 세상은 그렇게 와요. 받아들이는 사람이 혹독하게 생각하면 혹독한 모습으로, 기회라고 생각하면 기회의 모습으로 오는 거죠. 혹시 알아요? 가족이 더 단단해지기 위한 또 다른 시작일지.”

- 본문 중에서

◇ 출판사 서평

소소한 일상을 보내는 어른에게 들려주는 동화책이다.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에서 혼자라서 위로받고 싶고, 서로 기댈 수 있고, 쉬어갈 수 있는 이야기들로 내게 용기를 주고 당신에게 응원을 보내며 일상에 작은 행복을 나눌 준비가 돼 있는 우리에게 보내는 응원서 같은 책이다.

바른북스 소개

바른북스 출판사를 나타내는 첫 번째 단어는 ‘정직(Honesty)’이다. 투명한 과정과 결과를 통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하며 ‘믿고 맡길 수 있는 출판사’가 되기 위해 오늘도 노력한다. 꼼꼼한 편집, 퀄리티 있는 디자인부터 체계적인 유통 시스템까지 단계 있는 매뉴얼로 출판 과정을 개진한다. 두 번째 ‘신뢰(Trust)’는 바른북스와 저자 사이의 가장 근본이 되는 가치다. 사람 관계를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가치는 신뢰다. 고단한 출판 과정에서 비즈니스적 전문성도 중요하지만, 그 밑바탕에는 서로 간 굳건한 믿음이 깔려 있어야 한다. 바른북스는 저자와 신뢰를 구축하기 위해 ‘도서 판매’를 기준으로 인세를 지급하고 있으며 책이 언제, 어느 서점, 어느 지점에서 판매됐는지 실시간으로 알아볼 수 있는 ‘도서 판매 현황’ 시스템을 구축했다. 세 번째 ‘창의(Creative)’는 원고의 내용을 최상으로 구현하고 독자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바른북스 임직원들이 늘 마음에 새기는 가치다. 바른북스의 전문 아트 디렉터들은 철저한 출판 동향 분석과 회의를 통해 원고 특성은 물론, 트렌드에 부합하는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소중하게 제작된 도서가 독자의 손안에서 소통할 수 있도록 바른북스는 치열하게 고민하며 협업한다. 바른북스는 위 세 가지 경영 이념을 통해 독자에게는 오래 간직하고 싶은 책, 저자에게는 누군가의 서재에 꽂힐 수 있는 책을 만들고 있다. 1800명 이상의 저자와 인연을 나누고, 다양한 분야의 책을 출판하며 얻은 노하우는 단단한 기둥이 돼 출판의 미래를 선도한다. 늘 새로운 시각으로 트렌드를 살피고, 쌓아온 추억과 경험을 견고하게 다져 올리며 저자 한 명 한 명의 소중한 원고를 기다리고 있다. 꺼지지 않는 출판에 대한 열정은 열과 성으로 피어난 원고가 힘껏 만개해 ‘여러 번 펼쳐 보고 싶게 만드는 힘이 있는 책’으로 탄생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barunbooks.com

0 Comments
포토 제목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