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관련뉴스

영등포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급식지원사업 확대

뉴스포커스 0 10


서울--(뉴스와이어)--영등포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고희경)은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신규 ‘누리봄 꿈식당’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또한 학교 밖 청소년 급식지원 서비스의 활성화를 위해 간편결제플랫폼 ‘페이코’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누리봄 꿈식당’ 4호점 다이닝웍(위), 5호점 이봄베이커리(아래)
‘누리봄 꿈식당’ 4호점 다이닝웍(위), 5호점 이봄베이커리(아래)
2021년 시작된 ‘누리봄 꿈식당’은 영등포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지역 식당이 협약을 맺고 학교 밖 청소년에게 급식을 제공해주는 사업이다. 지금까지 ‘누리봄 꿈식당’은 1호점 홍대앞왕동까스, 2호점 금산골정육식당 본점, 3호점 문래돼지불백 본점 세 곳이 운용되고 있었지만 이번에 4호점 다이닝웍과 5호점 이봄 베이커리와 추가 협약을 체결하며 총 다섯 곳으로 늘어났다. 영등포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학교 밖 청소년의 급식지원을 위한 ‘누리봄 꿈식당’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또한 영등포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페이코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학교 밖 청소년 급식지원 서비스를 페이코 결제가 가능한 다양한 식당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접근성과 이용성을 개선하고 균형 있는 식사를 지원해 서비스의 질을 학교 밖 청소년 친화적으로 향상하고자 한다.

고희경 영등포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은 “무상급식을 받지 못하고, 생활리듬이 불규칙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지역의 다양한 누리봄 꿈식당에서 건강한 한끼 식사를 먹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접근 가능한 지역 꿈식당이 더 많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영등포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신체적·심리적·정서적으로 건강한 성장을 위한 상담, 교육, 진로, 자립 지원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만 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개

영등포구학교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설치된 기관으로, 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영등포구로부터 지정받아 운영하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young1318.com/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
Kura Sushi Global Flagship Store Ginza (Photo: Business Wi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