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건설 관련뉴스

트레이드랜드, 부동산 전망 썰전 결과 발표

뉴스포커스 0 69


왼쪽부터 이성용 트레이드랜드 대표와 홍보대사 김갑수 배우
왼쪽부터 이성용 트레이드랜드 대표와 홍보대사 김갑수 배우
썰전 참여자의 부동산 전망 인식 비중
썰전 참여자의 부동산 전망 인식 비중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6월 21일 -- 트레이드랜드 서비스를 주관하는 우리부동산문화정책연구소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기존의 언론에서 볼 수 없었던 시각으로 올해의 부동산 경제 전망을 분석하고자 5월 23일부터 6월 20일까지 진행한 ‘부동산 전망 댓글 썰전’의 결과를 발표했다.

우리부동산문화정책연구소가 진행한 ‘부동산 전망 댓글 썰전’에는 총 4143명이 참가했으며, 의견을 남긴 참가자들은 하락, 유보, 상승, 신중, 바닥, 폭락 순으로 부동산 전망을 내놨다.

실제 수치를 보면 하락을 전망한 응답자는 34.7%로 나타났으며, 유보는 20.8%, 상승은 16.7%, 신중은 11.1%, 바닥은 9.7%, 폭락은 6.9%로 집계됐다.

이성용 우리부동산문화정책연구소 대표는 “이번 조사는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들의 부동산 경기 상황을 어떻게 인식하는지에 대해 평가하고 트레이드랜드를 통한 긴급 매매 또는 직접 매입 서비스의 활용 범위를 정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트레이드랜드는 해당 이벤트를 통해 좀 더 현재의 경제 상황에 더욱 빠른 매매를 통해 부동산 현금화가 절실한 보유자의 현금화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고객 요청에 맞게 개선하게 됐다.

댓글로 남긴 여러 의견을 정리한 결과, 주요 의견은 아래와 같다.

상승론을 주장하는 아이디 ‘코드넘 제로’는 모든 물건의 가치는 결국 수요와 공급의 비례 관계에 있어 결국엔 집값은 우상향한다고 보는 입장이며, 건축비 및 땅값이 상승한다고 보면 매년 평균 5%가량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며 분양가 상한제 해제를 이유로 들었다. 또 공급 부족 측면에서도 건축 관련 인허가나 건설사들의 착공 실적이 계속해 감소하고 있으므로 2~3년 후에 집값은 고공행진할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락론을 주장하는 아이디 ‘lz4bv9zf5j’는 단기 상승 후 횡보를 거치다가 연말쯤 겨울철 접어들면서 한 차례 급락 후 다시 상승, 횡보로 돌아설 것으로 예측하며, 한국은행의 경제 성장률 예측을 보면 2022년 11월 1.7%, 2023년 3월 1.6% 2023년 5월 1.4%로 올해의 경제 성장률 예측치가 점점 낮아지는 것을 근거로 제시했다.

아이디 ‘sangiklee900’는 전문가들이 여러 예측을 지난해 말이나 올해 초 수시로 이야기하고 이해가 되지만 항상 예측을 벗어나는 일들이 많으므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과 언제나 꼼꼼히 들여다보는 자세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현재 상황이 완전하게 파악되고 분석이 됐을 때 실행하는 것이 핵심이라면서 유보적 입장을 내놨다.

이번 조사를 진행한 트레이드랜드는 빠른 매매가 최우선인 부동산 보유자가 긴급 매매를 요청하면 매도를 위한 방안을 마련해 거래를 성사시키는 플랫폼이다. 매매를 신청하면 직접 현장 조사와 촬영을 거쳐 활용할 수 있는 최적의 방법과 투자 가치를 찾아 영상을 편집·제작한 뒤3만명의 국토종합클럽 투자자 멤버가 우선해 즉시 직접 매입하도록 함과 동시에 유튜브 업로드로 긴급 매매 처리한다. 특히 국내와 해외로 양방향 콘텐츠를 노출하고, 부동산 매수 가능한 고객을 설정해 광고도 진행한다.

우리부동산문화정책연구소 소개

베스트셀러 ‘경매의신’의 저자 이성용(38) 대표가 이끄는 우리부동산문화정책연구소(WECL)는 긴급 매매가 필요한 부동산을 단기에 매도할 수 있는 ‘트레이드랜드’ 서비스를 출시했다. ‘한국판 오픈도어테크놀러지’를 지향하는 트레이드랜드는 빠르게 부동산을 처분할 필요가 있는 사람이 홈페이지에서 해당 부동산의 기본 정보를 입력하면 몇 시간 이내 기초 분석을 마친 후 서비스 안내를 받게 된다. 서비스가 개시되면 최상의 활용 용도를 다양한 시각에서 분석하고, 비전에 따른 미래 가치를 구체적으로 제시하는 영상 브리핑 콘텐츠 제작을 통해 국토종합클럽과 업무 협약(MOU)을 체결한 기업들이 직접 매입하거나 WECL의 트레이드랜드 자체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국내외 수요자에 단기간 안에 팔 수 있게 한다.

웹사이트: http://wecl.co.kr/tradeland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