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건설 관련뉴스

최신 전망에 의하면 연결된 데이터 및 기술 정교화가 어려운 산업 환경 해결의 핵심

뉴스포커스 0 65


최신 전망에 의하면 연결된 데이터 및 기술 정교화가 어려운 산업 환경 해결의 핵심
최신 전망에 의하면 연결된 데이터 및 기술 정교화가 어려운 산업 환경 해결의 핵심
스콧데일, 애리조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3년 06월 15일 -- 건설 자본 프로젝트 관리 소프트웨어의 글로벌 리더인 인에이트(InEight Inc.)가 오늘 세 번째 연례 글로벌 자본 프로젝트 아웃룩(Global Capital Projects Outlook)을 시작한다. 아웃룩은 북미, 유럽 및 APAC 전역에서 300명의 세계 최대 자본 프로젝트 소유자 및 계약자 건설 전문가와 함께 수행한 연구에서 통찰력을 확보한다.

올해의 아웃룩에 따르면 응답자의 거의 3/4(74%)이 비용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지장을 보고했으며, 70%는 공급망의 지연 및 지장을 언급했고 범위, 비용, 일정, 협업 및 기술 전반에 걸쳐 영향이 보고되었다. 건설 업계는 미국 인프라 투자 및 고용법(Infrastructure Investment and Jobs Act)에 명시된 인프라 지출의 1조2000억 달러와 같은 프로젝트 자금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것과 관련된 문제에 계속 직면하고 있다. 이러한 어려운 운영 환경에도 불구하고 올해는 2022년(40%)에 비해 더 많은 프로젝트가 예정보다 빨리 완료(47%)되면서 프로젝트 확실성의 단계적 변화가 분명히 보인다. 그리고 비용 통제와 관련하여 45%는 예산을 유지하거나 그 이하로 유지한다고 보고했으며 이는 작년의 42%와 비교된다.

아웃룩은 연결된 데이터를 통해 더 큰 그림을 보고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이 프로젝트 전달을 향상한다는 점증하는 증거를 추가한다.

◇ 연결된 데이터의 긍정적인 영향

건설 조직은 프로젝트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연결된 데이터를 통해 위험을 보다 정확하게 식별하고 범위, 비용 및 일정 간의 균형을 맞출 수 있다고 한다. 응답자의 절반이 연결된 데이터는 위험 관리를 개선한다고 답한 반면, 3분의 1은 비용 초과 감소(38%), 범위 변경 감소(37%) 및 일정 초과 감소(33%)로 이어진다고 말했다. 또한 응답자의 46%에 따르면 직원 생산성에 현저하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연결된 데이터의 사용은 회사 규모에 따라 다르며 자본 프로젝트가 가장 적은 기업은 업계 벤치마크(52%)와 과거 프로젝트 데이터(51%)를 사용하여 보고할 가능성이 가장 큰 반면 가장 큰 포트폴리오는 가장 가능성이 낮으며(벤치마크의 경우 43%, 과거 프로젝트의 경우 46%) 이는 신기술 소프트웨어를 통합하고 더 많은 양의 데이터를 관리하는 것이 더 복잡하기 때문일 수 있다. 연결된 데이터의 이러한 다양한 사용 사례는 산업 벤치마크와 과거 프로젝트 데이터가 사용되었을 때 프로젝트가 일정에 맞춰 또는 그보다 앞서 완료될 가능성이 훨씬 더 높기 때문에 데이터 소유자와 비소유자 사이에 명확한 구분을 형성한다.

인에이트의 최고경영자인 제이크 마콜츠(Jake Macholtz)는 아웃룩에 대해 언급하며 다음과 같이 말했다.

“대부분의 조직이 비용에서 제작 기술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공급망 및 노동 문제에 직면하면서 건설에 있어 몇 년은 힘든 시간이었다.”

“그러나 기술 정교화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한 조직은 조직과 고객 모두에게 이익을 거두고 있다. 아웃룩은 모든 건설 조직이 이러한 발자취를 따라야 하는 강력한 사례를 제시하며, 몇 가지 예를 들면 프로젝트 확실성을 위한 위험 관리 및 커뮤니케이션의 많은 이점을 강조한다.”

◇ 까다로운 운영 환경

약 3/4의 응답자(74%)가 비용 인플레이션이 큰 난제라고 보고했으며 70%는 공급망의 지연과 교란을 언급했다. 노동 측면에서 68%는 급여 인플레이션을, 64%는 노동 및 채용 문제와 관련된 문제를 지적했다.

많은 응답자들은 자신의 조직이 큰 그림의 운영 환경을 이해하고 관여하기 위해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프로젝트 관리 또는 프로젝트 제어 소프트웨어의 사용이 가장 많이 사용되며(58%), 많은 조직에서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50%), 위험 조정 프로젝트 계획 소프트웨어(47%), 연결된 작업 현장 통신(47%)도 사용한다.

마콜츠는 “큰 그림이 프로젝트의 세부 사항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이러한 세부 사항이 서로 어떻게 상호 작용하는지 이해해야만 프로젝트 의사 결정을 완전히 최적화하여 예측 가능한 프로젝트 결과를 도출하고 장기적인 성장을 지원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어려운 운영 환경에도 불구하고 낙관주의는 3년 연속 높은 수준을 유지했으며(2021년 92%, 2022년 96%, 2023년 94%), 디지털 기술, 경제 성장/회복 및 지속 가능한 건축 프로젝트가 핵심적인 성장 영역으로 확인되었다. 건설 및 자본 프로젝트 지출 수준은 2022년 76%, 2021년 68%에 비해 86%가 증가하는 등 계속해서 상승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긍정성은 노동 문제에 대한 우려가 크게 늘면서 다소 감소되었다. 42%가 직원 및 기술 부족에 대한 우려를 성장에 대한 위험 요소로 규명했으며 이는 응답자들이 처음으로 상위 3개 위험 요소로 꼽았을 뿐만 아니라 1위를 차지했다. 그러나 기술 부족이 심화되고 비용 인플레이션 및 공급망 지연으로 인한 지장에도 불구하고 업계 신뢰도는 올해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회복력이 어느 정도 또는 매우 높다고 느끼는 응답자는 2022년 91%에서 2023년 92%로 약간 증가했다.

전체 보고서는 인에이트 글로벌 캐피털 프로젝트 아웃룩에서 읽을 수 있다.

◇ 인에이트의 글로벌 캐피털 프로젝트 아웃룩 소개

이 보고서는 2023년 2월 온라인 설문 조사를 통해 대기업 자본 프로젝트 및 건설 전문가 3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를 기반으로 한다.

설문 조사에는 업계 전반의 일반적인 신뢰도와 낙관주의 수준을 측정하고 거시 환경의 영향과 대응을 평가하기 위해 고안된 26개의 질문이 포함되었다. 이 설문 조사는 또한 프로젝트 제공 모델과 모범 사례가 어떻게 발전하고 있는지 확인하고자 했다.

300명의 응답자 중 북미, 유럽 및 APAC의 각 중점 지역에서 100명의 참가자가 참여했으며 각 지역은 보고서에서 동일한 가중치를 가진다. 전 세계적으로 응답자의 67%는 프로젝트 소유자이고 33%는 계약자이다.

모든 응답자는 자본 프로젝트 건설에 관여한다. 그러나 전 세계 건설 부문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기 위해 더 넓은 산업 분야에서 근무하는 사람들을 포함시켰다.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bit.ly/3NwTY9h)

이 설문 조사는 전문화된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기술 시장 조사 파트너와 함께 설계 및 수행되었으며, 결과를 분석하여 인에이트 전문가 및 업계 리더의 경험과 유리한 점을 기반으로 논평을 위해 제출되었다.

가능한 경우 결과를 2022년 이전 설문조사와 비교했다. 그러나 올해 에디션의 새로운 질문과 문구 변경으로 인해 모든 경우에 가능하지는 않다.

인에이트 소개

인에이트는 우리 주변의 세상을 건설하는 소유주, 계약자, 엔지니어 및 디자이너를 위해 현장 테스트를 거친 프로젝트 관리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전 세계적으로 57만5,000명 이상의 사용자와 850명 이상의 고객이 인에이트를 사용하여 전체 수명 주기 동안 위험을 관리하고 프로젝트를 일정과 예산에 맞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실시간 통찰력을 얻고 있다.

사전 계획에서 설계, 견적에서 일정 수립, 현장 실행에서 이직률에 이르기까지 인에이트는 인프라, 공공 부문, 에너지 및 전력, 석유, 가스 및 화학, 광업 및 상업 전반에 걸쳐 전 세계적으로 1조 달러 이상의 프로젝트를 지원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드인에서 인에이트를 팔로우하거나 http://InEight.com을 방문하여 알아볼 수 있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419380/en

첨부자료
ineight.pdf

웹사이트: https://ineight.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