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건설 관련뉴스

JYP SHOP, 도시 숲을 위한 나무 심기에 1억원 상당 기부

뉴스포커스 0 50


왼쪽부터 JYPTS 피현식 대표, 생명의숲 김석권 공동대표
왼쪽부터 JYPTS 피현식 대표, 생명의숲 김석권 공동대표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4월 28일 -- JYP엔터테인먼트의 공식 온라인 몰 JYP SHOP이 ‘그린 프로젝트’ 수익금으로 도시 숲을 위한 나무 심기 후원에 나선다.

사단법인 생명의숲(이사장 허상만)은 18일 서울 강동구 성내동 JYP 센터에서 진행된 기부 협약식을 통해 JYP SHOP으로부터 1억원 상당의 기금을 전달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JYP SHOP 친환경 캠페인 ‘그린 프로젝트’의 2022년 수익금 전액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JYP SHOP을 주관하는 JYP Three Sixty(이하 JYPTS)의 피현식 대표와 생명의숲 김석권 공동 대표를 비롯해 임직원 등이 다수 참여해 뜻을 함께했다.

전달된 기금은 전액 ‘모두를 위한 숲-오목공원 리모델링 프로젝트’에 사용될 예정이다.

대상지인 서울 양천구 목동에 위치한 오목공원은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인접해 있으며 방송국, 백화점 등의 상업 시설이 밀집해 있는 도시 공원이다. 그러나 오래된 공원으로 시설이 노후화돼 있고, 키 큰 교목층 외 하부 식생이 거의 없어 생태적으로 건강하지 못한 구조를 이루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기후 위기 시대, 단절의 시대에 도시 중심에 위치한 오목공원이 더욱 건강한 숲, 누구나 쉬어 갈 수 있는 지역의 소통 공간으로 변화할 뿐만 아니라 도시 내 녹색 쉼터로서 그 가치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

JYPTS 피현식 대표는 “시민들에게 쉼터이자 건강한 도시 숲 경험 제공을 위해 기획된 생명의숲의 ‘모두를 위한 숲’ 프로젝트가 JYP SHOP ‘그린 프로젝트’ 취지와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해 후원을 실천하게 됐다. 환경을 생각하는 선한 움직임에 기꺼이 동참해 준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의 팬들에게 특히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JYP SHOP은 공식 론칭일을 기념해 친환경 소재의 MD 상품을 기획 판매하고 수익금을 환경 단체에 기부하는 ‘그린 프로젝트’를 매년 진행할 계획이다. 또 글로벌 환경 보호 단체인 ‘1% for The Planet’의 2023 멤버십 가입을 통해 지속적인 기부 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생명의숲 소개

생명의숲은 1998년 3월 18일, 생명의 숲가꾸기를 통해 건강한 사회를 만들고자 창립했다. 숲 가꾸기 운동을 시작으로 현재는 숲문화운동, 도시 숲 운동, 학교 숲 운동, 정책운동 등 다양한 영역에서 숲 운동을 펼치고 있다. 생명의숲은 시민의 힘으로 나무를 심고 숲을 가꾸고 보전하며, 숲의 공공성을 높여 누구나 숲의 가치를 누리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가고자 한다. 생명의숲은 숲을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모두가 누리는 5분 거리의 숲을 만들기를 꿈꾼다.

웹사이트: http://www.forest.or.kr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
성교육·성상담 전문기관 자주스쿨, 2024 성교육 강사 양성 과정 6기 성황리에 시작
뉴스포커스
직능연 ‘미래내일 일경험 지원사업 효과와 개선방안’ 발표
뉴스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