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건설 관련뉴스

이도플래닝, 아파트 단지환경 분석 시스템 등 2건 특허 등록 완료

뉴스포커스 0 46


‘부동산의 신’ 프리미엄리포트 1면
‘부동산의 신’ 프리미엄리포트 1면
‘부동산의 신’ 추천리포트 1면
‘부동산의 신’ 추천리포트 1면
‘부동산의 신’ 추천리포트 2면
‘부동산의 신’ 추천리포트 2면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4월 25일 -- 라이프 스타일 맞춤형 아파트 추천 플랫폼 ‘부동산의 신’의 운영사 이도플래닝이 아파트 평가 시스템(특허등록 번호 제10-2517224호)과 아파트 단지환경 분석시스템(특허등록 번호 제10-2517229호) 등 총 2건의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이도플래닝이 특허 등록한 아파트 평가 시스템은 이용자의 관심 아파트에 대한 주거환경지표 및 투자환경지표를 산정해 평가를 수행하는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주거환경지표 산정모듈, 투자환경지표 산정모듈, 주거환경지표 및 투자환경지표의 세부지표를 그래프로 도식화하는 시각화 모듈, 각 지표에 기초해 평가점수 산정 및 코멘트를 생성하는 코멘트 생성 모듈로 구성돼 있다.

아파트 단지환경 분석 시스템은 단지 규모, 관리비, 경비·보안, 커뮤니티 시설, 소음 정보, 바람길 정보, 자연환경 등 가운데 적어도 하나 이상의 아파트 평가에 필요한 단지환경을 분석하도록 설계됐다.

두 기술특허는 이도플래닝의 프롭테크 서비스 부동산의 신에 탑재된 기술로, 2021년 특허 등록한 라이프스타일 주택매칭 서비스 2건에 이어 아파트의 단지환경을 주거와 투자관점에서 분석할 뿐만 아니라 정확성과 신뢰성 높은 아파트 비교·분석·평가 서비스에 대한 신뢰할만한 기술적 가치를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를 통해 ‘부동산의 신’은 아파트 단지에 대한 객관적인 단지정보는 물론 단지 환경, 지역 편의성, 학군·상권, 상승가치 등 이용자가 직접 발품으로 찾아야 하는 정보까지 시각화된 자료의 리포트 형식으로 제공한다.

앞으로 부동산의 신은 두 기술특허를 기반으로 개인 이용자를 비롯해 공인중개사, 중개플랫폼 같은 법인의 세일즈를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신규 사업 모델을 올해 5월 중 출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부동산의 신은 현재 프롭테크 시장의 주요 비즈니스 모델인 단순 매물 홍보를 넘어 공인중개사나 아파트 중개플랫폼에서 매물별 주거·단지환경 및 시세 비교, 실거주자 입주 후기 열람 서비스를 통해 더욱 전문적인 매물 브리핑을 수행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도플래닝 소개

이도플래닝은 앱 솔루션의 자체 기획 및 운영(Interactive Planning), 행사 기획(Planning Business), 공간 대여(Space Management)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현재 라이프 스타일 맞춤 아파트 추천 앱 ‘부동산의 신’과 청중 응답 솔루션 ‘SendQ’를 운영하고 있으며, 2014년 1회부터 ‘대한민국 부동산 트렌드쇼’의 공식 주관사다.

부동산의 신 홈페이지: https://www.landmaster.co.kr/
부동산의 신 블로그: https://blog.naver.com/landmaster2020

웹사이트: http://idoplanning.co.kr/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
성교육·성상담 전문기관 자주스쿨, 2024 성교육 강사 양성 과정 6기 성황리에 시작
뉴스포커스
직능연 ‘미래내일 일경험 지원사업 효과와 개선방안’ 발표
뉴스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