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건설 관련뉴스

혁신적인 건축용 미디어 글라스 제조사 글람, 재규어 글로벌 그로스 코퍼레이션 I와 결합 통해 상장사 전환

뉴스포커스 0 67


마이애미/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3월 03일 -- 건축용 디스플레이 글라스 설계사이자 제조사인 글람(GLAAM, Co., Ltd.)과 재규어 글로벌 그로스 코퍼레이션 I(Jaguar Global Growth Corporation I, 나스닥: JGGC, JGGCR, JGGCW)이 사업 결합 확정 계약을 맺고 글람을 상장사로 전환한다.

사업 결합의 결과 글람과 재규어 글로벌 주주들은 기존 보유 주식을 새로운 결합사 주식으로 교환받게 된다. 거래 완료 시 신규 법인의 사명은 추후 변경될 예정이며, 해당사의 보통주는 새로운 티커 심볼로 나스닥 주식 시장에 상장된다.

글람: 진정한 IT 미디어 상품

글람은 건축용 미디어 글라스를 대량으로 공급하는 세계 최초이자 유일한 기업이다. 회사가 제조하는 통합 건축용 IT 상품 G-Glass는 맞춤형 대규모의 디지털 미디어 디스플레이 기능을 건축용 글라스에 결합했다. 이 상품을 사용하면 건물이 커다란 디지털 아트 캔버스가 돼 실시간으로 행사 방송을 송출할 수 있고, 센서와 스마트폰 연결로 인터랙티브한 경험을 선사할 수도 있다. G-Glass 기능은 웹사이트 동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람은 2014년 첫 대규모 설치 후로 지금까지 460여 건의 G-Glass 설치를 완료했다.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현장에 1만5000평방피트 면적의 글라스를 설치했고, 카타르의 View(Cedars Sinai) Hospital에는 세계 최대의 투명 미디어 스크린인 4만3000평방피트 면적의 글라스를 설치했다.

글람 투자 주요 사항

· 디지털 옥외광고(DOOH) 미디어 시장을 중심으로 한 전체 시장의 규모 확대: 글로벌 DOOH 콘텐츠 전송 시장은 현재 약 200억달러 규모로 추정되며, 2021년부터 2025년까지 연 12%씩 성장할 전망이다[1]. 혁신 디스플레이 기술인 G-Glass는 DOOH 미디어의 도달 범위를 투명 수직 건물로 확장해 건물 소유주와 개발사에 부가 가치를 창출할 뿐 아니라, GLAAM 측에도 광고 및 미디어 수익을 준다.

· 경쟁 제품을 압도하는 독점 G-Glass 제품, 모든 관계자에게 가치 창출: LED 스크린, LED 메시, LED 바와 같은 전통 디스플레이 옵션은 투명도를 사실상 제공하지 않으며 내구성은 5년 미만에 그친다. 반면 미디어 기능을 결합한 G-Glass는 99.7%의 투명도를 보장하고, 운영비를 절감하며, 건축 등급의 내구성을 제공함으로써, 소유주와 개발사에 장기적으로 약 80%의 운영비 절감 효과를 준다.

· 기술 혁신, 대규모 생산, 시장 리더십으로 높은 진입 장벽에서도 경쟁 우위를 제공: 글람은 24개 특허와 30여 개 원소재를 독점 보유했다. 또한 140만평방피트에 이르는 연간 제조 능력을 갖췄는데, 전매특허의 자체 개발 생산 라인도 포함돼 최고 품질로 대량 생산이 가능하다. 이러한 경쟁력은 10년 이상의 개발과 1억8500만달러 이상의 R&D 투자가 이룬 성과로, 이 덕에 글람은 경쟁사들보다 10년에서 15년 앞서 있다.

· DOOH의 장소 기반 대형 벽면 시장 부문에서 크게 성장 중인 글로벌 파이프라인: 글람은 성장 전략의 핵심 원칙 중 하나로 다중 디지털 장소 기반 네트워크와 대형 디지털 도심 벽면을 포함하는 고가치 프로젝트에 주력하며 해외 사업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현재 글람의 파이프라인에는 10억달러가 넘는 잠재적 프로젝트가 포함됐는데, 이중 8600만달러 규모의 프로젝트가 ‘높은 가능성’[2]을 가진 것으로 평가받는다.

· 적극적인 해외 세일즈 노력과 광고 미디어에 대한 집중을 통한 성장 전략: 글람은 아시아, 중동, 유럽, 미주 지역에서 역내 세일즈 및 마케팅 자원을 강화하고 있다. DOOH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회사는 ‘서비스로서의 글라스(Glass-as-a-Service)’(GaaS) 접근 방식을 더욱 확장 중이다. 이로써 고객은 기존의 강점을 보존하되 초기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글람은 마진을 확대하며 예상 수명인 30여 년 넘게 설치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 고속 성장의 발판이 되는 탄탄한 운영 실적: 회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에 직면해서도 2022년 2100만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코어 EBITDA 수익성 측면에서 손익분기점 달성에 성공했다. 글람은 기존의 파이프라인을 운영하고 GaaS 모델에 주력함으로써 2023년 5100만달러, 2024년 7100만달러의 매출을 달성하고, 각각 44%, 48%의 EBITDA 마진을 이룰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경영진 발언

글람 이호준(Ho Joon Lee) CEO는 “글람은 차별화된 기술 상품인 G-Glass를 통해 상업용 부동산 관계자들에게 가치를 제공하고 대단히 매력적인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을 촉진하고자 한다. 글람의 기술 경쟁력과 탄탄한 사업 기반은 진입 장벽이 높은 시장에서 우리에게 큰 이점이 된다. 글람은 빠른 성장을 이룰 위치에 와 있으며, 이미 한국, 캐나다, 사우디아라비아, 미국에서 진행 중인 프로젝트를 통해 글로벌 파이프라인 확장에 큰 진전을 이루고 있다. 재규어 글로벌의 파트너십과 지원을 환영하며, 덕분에 우리는 목표로 삼은 해외 시장에서 투자자 및 주요 부동산 의사결정자에게 우리를 더 많이 알릴 수 있게 됐다. 거래가 성공리에 마무리돼 G-Glass의 글로벌 성장 잠재력이 한층 더 커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재규어 글로벌의 회장 겸 CEO인 Gary Garrabrant는 “25년간 능동적이고 파트너 중심적으로 기업을 구축해온 재규어 글로벌이 이번에 이호준 CEO의 글람과 힘을 합친 것은 강력한 전략적 결합이다. 아시아를 비롯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시장에서 우리가 보여온 존재감과 집중력은 글람의 존재감 및 잠재력과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진다. 글람의 검증된 독점 기술은 DOOH 미디어의 범위를 모든 수직 구조물로 넓힐 수 있다. 우리는 업계 선도 기업들과 차별화된 관계를 잘 활용한다면 상장사가 된 글람이 흥미로운 새 성장의 막을 열게 되리라 자신한다”고 밝혔다.

거래 조건

재규어 글로벌 일반 주주들의 상환이 없을 시, 결합사의 거래 후 기업가치는 3억900만달러가 될 전망이다. 특정 거래 비용을 지불하기 전 거래 이익은 상환 전 재규어 글로벌 신탁 계좌에 예치된 2억4400만달러의 현금으로 구성되며, 재규어 글로벌 일반 주주들의 상환이 없을 시, 재무제표상 약 2억달러의 순 현금이 성장 자금으로 쓰이게 된다. 이번 거래에 최소 현금 조건은 포함되지 않았다.

재규어 글로벌과 글람 양측의 이사회는 만장일치로 거래를 승인했고, 규제 당국과 주주 승인에 따라 2023년 3분기에 거래가 완료될 예정이다. 기업 결합을 비롯해 여러 사안에 관한 의결을 위해 열리는 재규어 글로벌 주주 회의에서 일반 주주들이 상환하지 않을 시 글람 주주들은 기존에 보유한 글람 지분을 100% 결합사로 이전하게 되며, 제안된 기업 결합이 완료된 직후 희석되지 않은 지분 기준으로 결합사 지분 약 36.1%를 소유할 것으로 예상된다.

대차대조표상 현금, 신탁 계좌의 가용 현금, 거래 이익 잉여금 등에 대한 모든 언급은 재규어 글로벌 일반 주주들의 상환 여부와 거래 비용 지불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거래 조건에 관한 기타 정보와 투자자 발표 및 투자자 웹캐스트 녹취록은 재규어 글로벌이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할 8-K 양식의 임시 보고서(Current Report)에서 확인할 수 있다. 거래에 관한 추가 정보는 재규어 글로벌이 SEC에 제출할 기업 결합 관련 F-4 양식의 증권 신고서에 실릴 예정이다.

자문사

J.V.B. Financial Group, LLC 계열사인 코헨 앤 컴퍼니 캐피털 마켓(Cohen & Company Capital Markets)는 재규어 글로벌의 단독 재무 자문사 및 자본시장 담당 리드 자문사를 맡았으며 Oberon Securities는 글람의 단독 재무 자문사를 맡았다. 홀 헤이스팅스(Paul Hastings LLP)는 재규어 글로벌의 미국 지역 법무자문, 율촌(Yulchon)은 재규어 글로벌의 한국 지역 법무자문을 맡았다. 화이트 앤 케이스(White & Case LLP)와 Lee & Ko는 각각 글람의 미국 지역과 한국 지역 법무자문을 맡았다.

게이트웨이 그룹(Gateway Group)은 재규어 글로벌의 투자자 관계 자문사를 맡았으며 THE IR은 글람의 한국 지역 투자자 관계 및 기업 PR 자문사를 맡았다. 두카스 린덴(Dukas Linden)은 재규어 글로벌의 기업 PR 자문사를 맡았다.

컨퍼런스콜 및 웹캐스트 정보

재규어 글로벌과 글람 경영진은 이번에 제안된 거래 내용을 알리는 컨퍼런스콜과 웹캐스트를 3월 2일 오전 9시(동부 표준시) 실시한다. 웹캐스트는 상세한 투자자 프레젠테이션이 포함된다.

· 날짜: 2023년 3월 2일 목요일
· 시간: 오전 9시(동부 표준시)

컨퍼런스콜은 생방송 중계되며 리플레이는 웹사이트와 재규얼 글로벌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웨비나에 포함되는 프레젠테이션은 글람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레젠테이션은 또한 재규어 글로벌이 작성해 SEC에 제출한 8-K 양식의 Current Report에 표로 포함됐으며 SEC 웹사이트에서도 열람 가능하다.

[1] PQ Media Global Digital Out-of-Home Media Forecast 2021-2025.
[2] 고객사, 위치, 사용량 및 예산, 혹은 초기 도안에 대한 예상치

글람 소개

글람은 세계 최초 IT 건축자재이자 건축 디스플레이 제품인 G-Glass를 개발한 기업이다. 99.7%의 투명성을 가진 자사의 투명 LED 건축용 유리는 건물이 부동산 가치나 건축학적 내구성 훼손 없이 거대한 스토리텔링 캔버스가 될 수 있도록 한다. 전 세계적으로 460개가 넘는 프로젝트를 수행했으며 24종의 해외 특허를 보유한 자사의 혁신은 건축물을 미디어 기기로 탈바꿈시키며 미디어 건축 혁명의 최전선에 있다.

GLAMM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재규어 글로벌 그로스 코퍼레이션 I 소개

재규어 글로벌 그로스 코퍼레이션 I은 부동산 운용 기업에 투자하는 글로벌 투자사인 재규어 그로스 파트너스(Jaguar Growth Partners)와 미국 내 SPAC 독립 스폰서인 헤네시 캐피털 그룹(Hennessy Capital Group)의 파트너십을 통해 설립됐다. 재규어 글로벌은 PropTech(부동산과 기술의 합성어) 분야의 장기적 트렌드를 활용한 수익 추구를 목표로 한다. 재규어 글로벌은 각 스폰서사의 투자 경험과 글로벌 관계, 도메인 전문성을 결합해 입지가 탄탄하며 고성장세를 구가하는 미국 밖의 PropTech 기업을 식별하고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래예측진술은 1995년 제정된 증권민사소송개혁법에 의거해 면책조항에 기반해 포함됐다. 미래예측진술은 Jaguar Global, GLAAM, 그리고 신규 통합법인의 미래 실적과 이번에 제안된 사업 결합으로 기대되는 재무적 영향, 제안된 사업 결합에 대한 종결 조건 만족 및 완료 시기 등이 포함되지만 여기에 한정되지는 않는다. 예를 들어 미래 기업 가치, 수익 및 기타 지표에 대한 예상치는 미래예측진술에 포함된다. 독자는 경우에 따라 “아마도”, “해야 한다”, “예상된다”, “의도하다”, “할 것이다”, “추정치”, “기대치”, “믿는다”, “예측된다”, “잠재력”, “계속되다”, 혹은 이러한 용어의 부정형이나 변형된 표현, 유사 표현으로 미래예측진술을 식별할 수 있다.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은 리스크와 불확실성, 기타 실제 결과가 미래예측진술이 표현하거나 암시한 바와 다르게 나타날 수 있는 요인들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미래예측진술은 Jaguar Global과 경영진, 신규 통합법인 및 GLAAM과 경영진이 합리적이라고 판단한 추정과 가정에 기반하고 있으나 경우에 따라 불확실성을 수반할 수 있다. 실제 결과가 현재 예상과 실질적으로 달라지게 할 수 있는 요인으로는 (1) 사업 결합 계약의 파기로 이어질 수 있는 모든 사건 및 변화, 기타 상황의 발생, (2) Jaguar Global, GLAAM, 그리고 신규 통합법인에 의해 제기될 수 있는 모든 법적 조치 혹은 규제 관련 문제나 조사, (3) Jaguar Global 주주 승인을 확보하지 못하거나 기타 거래 종결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해 사업 결합이 완료되지 못하는 경우, (4) 관련 법이나 규제로 인해 제안된 사업 결합 구조에 대한 변경이 요구되거나 타당한 경우, (5) 사업 결합 완성 후 증권거래소 상장 기준을 충족시킬 수 있는 능력, (6) 사업 결합 발표 및 완결로 인해 Jaguar Global이나 GLAAM의 현재 계획과 운영에 차질을 야기할 수 있는 리스크, (7) 사업 결합으로 예상되는 혜택을 인지할 수 있는 능력, 이 능력은 신규 통합법인이 성장하고 수익성 있는 성장을 구가하며 고객사와 공급사와의 관계를 유지하고 경영진과 핵심 직원들을 유지할 수 있는 능력과 다른 기업들과의 경쟁 등에 영향을 받을 수 있음, (8) 사업 결합과 관련된 비용, (9) 해당 법률 및 규제의 변동, (10) Jaguar Global, GLAAM, 혹은 신규 통합법인이 경제, 비즈니스 및 경쟁 요인에 부정적으로 영향을 받을 가능성, (11) 코로나19가 GLAAM의 사업에 미치는 영향, 혹은 양사가 제안된 사업 결합을 완결할 수 있는 능력, (12), GLAAM이 추정하는 비용 및 수익성, 주주 상환과 매입 비용 및 기타 조정분에 대한 근본적인 추정치, (13) 기업 공개와 관련해 Jaguar Global이 작성한 최종투자설명서의 ‘리스크 요인’ 및 ‘미래예측진술과 관련된 주의사항’에 기록된 기타 리스크 및 불확실성, 사업 결합과 관련해 위임장 권유 신고서/투자설명서를 포함하는 F-4 양식의 증권신고서 등 Jaguar Global과 신규 통합법인이 SEC에 제출한 각종 공시 서류에 기록된 기타 리스크 및 불확실성 등이 있지만 여기에 한정되지는 않는다.

이 보도자료는 본문에 명시된 미래예측진술 혹은 이 진술이 예상한 결과가 실현될 것이라고 판단하는 모든 이들의 진술로 간주되어야 한다. 독자는 보도자료 배포일을 기준으로 하는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에 의존해서는 안 된다. Jaguar Global, GLAAM, 그리고 신규 통합법인은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를 갖지 않는다.

추가 정보 및 확인 방법

신규 통합법인은 제안된 사업 결합과 관련해 사업 결합과 연계되어 발행 예정인 신규 통합법인의 주식에 대한 투자설명서, Jaguar Global 주주총회 투표와 관련된 위임장 권유 신고서 등을 포함하는 F-4 양식의 증권 신고서를 SEC에 제출할 예정이다. Jaguar Global은 최종 위임장 권유 신고서를 SEC에 제출할 예정이다. Jaguar Global의 주주를 비롯해 기타 관심 있는 사람은 최종 위임장 권유 신고서, 제안된 사업 결합과 관련해 참고문헌이 포함된 SEC 제출 문서가 향후 공시되는 대로 읽어볼 것을 권유한다. 이들 자료는 GLAAM, Jaguar Global 및 제안된 기업 결합에 대한 중요 정보를 담고 있다. 최종 위임장 권유 신고서 및 기타 기업 결합과 관련 자료는 향후 제안된 기업 결합에 대한 투표일이 정해지는 대로 Jaguar Global 주주들에게 우편 발송될 예정이다. 주주들은 또한 최종 위임장 권유 신고서 및 기타 참고문헌이 포함될 SEC 제출 서류가 공시되는 대로 SEC 웹사이트에서 확인하거나 Jaguar Global측에 우편 발송을 요청할 수 있다(Jaguar Global Growth Corporation I, 601 Brickell Key Drive, Suite 700, Miami, FL 33131.).

의결권 대리행사 권유 참가자

Jaguar Global 소속 이사와 임원진은 Jaguar Global 주주들로부터 기업 결합과 관련된 의결권 대리행사 권유 참가자로 간주될 수 있다. Jaguar Global의 이사와 임원진 명단, 그리고 Jaguar Global에 대한 이들의 이해관계는 기업 공개와 관련해 Jaguar Global이 2022년 2월 10일 SEC에 제출한 최종 위임장 권유 신고서에 포함돼 있으며 SEC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참가자들의 이해관계에 대한 추가 정보는 기업 결합과 관련된 위임장 권유 신고서/투자설명서가 향후 공시되는 대로 확인 가능하다.

제안 또는 요청의 불법성

이 보도자료는 유가 증권이나 제안된 사업 결합과 관련해 위임, 동의 또는 승인에 대한 권유로 간주되어서는 안 된다. 이 보도자료는 또한 유가 증권의 판매 제안 또는 제안의 권유로 간주되어서는 안 되며, 관할권의 증권법에 따라 등록 또는 자격 심사 이전에 그러한 제안, 권유 또는 판매가 불법인 주 또는 관할권에서 유가 증권의 판매가 있어서도 안 된다. 1933년 개정된 증권법의 Section 10에 따라 예외로 인정된 경우이거나 그 법으로 면제가 된 경우가 아니라면 어떠한 유가 증권의 발행도 이루어져서는 안 된다.

G-Glass 기능: https://www.glaam.co.kr/en/investment/view/2696
등록 링크: https://register.vevent.com/register/BId81fac611de...
리플레이 웹사이트: https://edge.media-server.com/mmc/p/5ynqku69
글람 웹사이트: http://www.glaam.co.kr/en/investment

웹사이트: https://www.jaguarglobalgrowth.com/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
‘마운틴 피크 재킷’을 착용한 노스페이스 홍보대사 차은우
고등교육에 대한 지출에서 사적 지출이 차지하는 비중
직능연 ‘한국 고등교육투자의 특성 : 주요국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발표
뉴스포커스
탐투스, 안드로이드 13 구글 EDLA 인증 조달 제품 등록… 스마트 전자칠판으로 무한한 발전 가능성
뉴스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