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 관련뉴스

마베니어, HCL과 O-RAN 호환 무선 통합 및 제공 협력

뉴스포커스 0 80




마베니어(Mavenir)가 네트워크 시스템 테스트를 전문으로 하는 세계적 기술 기업 HCL테크놀로지스(HCL Technologies, 이하 HCL)와 전략적 협력을 체결했다고 14일 발표했다.

매 베니어는 모든 클라우드에서 실행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소프트웨어로 네트워크의 미래를 열어가는 동시에 세상의 연결 방식을 혁신하고 있는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제공업체다. 양사 제휴는 O-RAN 스플리트(split) 7.2와 호환되는 RRU(Remote Radiohead Units· 원격 무선장치)의 시장 출시를 앞당기고 O-RAN RRU에 대해 진화하는 요구를 충족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RRU 생태계는 통신 서비스 사업자(CSP)에 2G/3G/4G/5G, 대규모 다중안테나(mMIMO), 밀리미터파, 소형셀, 실내 무선 등 훨씬 광범위한 선택지를 제공할 정도로 확장됐다. 이에 따라 매 베니어와 협력하는 RRU 파트너 수가 날로 늘고 있다. 이들 파트너는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바탕으로 다양한 무선 기술과 출력 전력, 안테나 크기, 주파수에 걸쳐 고도화된 최신 무선 솔루션을 출시해 O-RAN 고객의 변화하는 요구에 부응하고 있다.

양사는 협력을 통해 제3자 RRU 테스트를 위한 HCL 플랫폼과 매 베니어의 완전 중앙 유닛(Centralized Unit·CU) 및 분산 유닛(Distributed Unit·DU) RAN 소프트웨어 스택을 결합한다. 이에 따라 RRU 벤더는 HCL과 직접 협력해 각 사의 O-RAN 인터페이스를 평가하고 매 베니어의 O-RAN 호환 클라우드 네이티브 CU/DU 소프트웨어를 통합할 수 있게 된다.

이는 여러 O-RAN 상호운용성 프로필에 대한 테스트와 검증을 단순화해 공급업체가 주파수 변이와 O-RAN 시장 요구에 따라 날로 다양화되는 RRU 솔루션을 신속히 검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파트너십은 무선 생태계의 지속적 확장을 뒷받침하고 자생적인 RRU 사업 모델 구축을 지원해 통신 서비스 사업자 모두에게 도움이 된다.

· 공급업체는 여러 가지 배포 시나리오를 표적으로 하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개발할 때 각 사의 O-RAN 호환 RRU를 빠르게 검증할 수 있다.
· 통신 서비스 사업자는 특정한 사용사례 및 위치에 활용할 수 있는 O-RAN 호환 RRU 옵션을 더 쉽게 찾아낼 수 있다.

푸닛 세티(Puneet Sethi) 마베니어 수석부사장/RAN 사업부 제너럴 매니저는 “마베니어는 RRU 신제품 통합을 가속할 수 있도록 고객과 파트너의 요구를 직접 해결하고 있다”며 “O-RAN 산업이 확장되면서 이러한 모델이 요구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O-RAN과 개방형 인터페이스에 힘입어 HCL을 비롯한 신규 주자가 시장에 진입해 시장의 요구를 효과적으로 충족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세치 부사장은 “O-RAN RRU 제품 출시가 늘고 RRU 파트너가 고객의 요구에 더 빠르게 대응할 수 있게 되면서 전 세계 통신 서비스 사업자는 주파수 자산을 십분 활용하고 빠르게 성장하는 RRU 생태계에서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리저브 세시(Rajiv Shesh) HCL 엔지니어링 겸 R&D 서비스 담당 기업 부사장은 “마베니어와 HCL의 제휴로 O-RAN 시장이 확대되고 통신 서비스 사업자와 기업 모두에 새로운 제품군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로써 초기 생태계가 전 세계적으로 주요 수직시장에 걸쳐 미래 혁신을 가속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HCL은 수십 년 동안 축적한 네트워크 테스트 경험과 5G 노하우, 첨단 연구 시설, 고급 자동화 도구를 결합해 매 베니어와 MMR 파트너 간 상호 운용성을 검증할 것”이라며 “HCL은 사업자와 기업이 최상의 마베니어 O-RAN 솔루션을 배포하는 데 필요한 가시성과 보고 기능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마베니어(Mavenir) 개요

마베니어(Mavenir)는 모든 클라우드에서 실행되는 소프트웨어 기반의 단일 자동화 네트워크를 구현한다는 비전으로 네트워크의 미래를 구축하고 첨단 기술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 마베니어는 업계 유일의 단대단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제공 업체로, 전 세계를 연결하는 방식을 혁신하고 있으며 전 세계 가입자의 50% 이상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120여 개국 250여 통신 서비스 사업자 고객의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혁신을 가속하고 있다. 웹사이트(www.mavenir.com) 참조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01400506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
강아지숲이 ‘국제 강아지의 날’을 맞아 지난 20일 보호소 유기견 초청행사를 진행한 가운데 초청된 강아지들과 자원봉사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고등교육에 대한 지출에서 사적 지출이 차지하는 비중
직능연 ‘한국 고등교육투자의 특성 : 주요국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발표
뉴스포커스
탐투스, 안드로이드 13 구글 EDLA 인증 조달 제품 등록… 스마트 전자칠판으로 무한한 발전 가능성
뉴스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