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 관련뉴스

국내 안테나 산업 활성화를 위한 ‘안테나 전문기업 협의체’ 제1차 회의 개최

뉴스포커스 0 25


과천--(뉴스와이어)--한국전파진흥협회는 국내 안테나 산업 활성화를 위해 지난 4월 16일 송도 IoT기술지원센터에서 국내 안테나 17개 업체, 학계 등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안테나 전문기업 협의체’를 개최했다.

안테나 전문기업 협의체 관계자
안테나 전문기업 협의체 관계자
이번 협의체에 중앙전파관리소 김정삼 소장, 한국전파진흥협회 양용열 사무총장, 경기대학교 성영제 교수, 서울대학교 오정석 교수를 비롯해 안테나 기업 대표들과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날 처음으로 개최된 협의체 회의에서는 5G-어드밴스드 및 6G 안테나 최신 기술 동향, 표준화 동향과 안테나 제조업체의 현장 애로사항과 이에 대한 해결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가졌다.

협의체 회의에 참석한 중앙전파관리소장 및 산학연 관계자들은 정례적인 만남의 장이 마련된 것에 대해 적극 환영하며, 전파 신산업 분야의 성장을 위해 의미있는 논의가 이어지길 바란다는 기대를 밝혔다.

중앙전파관리소 김정삼 소장은 “협의체를 통해서 5G, 6G 등 전파관련 신기술의 확산과 전문기업이 육성될 수 있도록 정책적, 기술적, 재정적 지원의 확대가 필요하다”며 “이번 협의체에서 나온 의견을 바탕으로 한국전파진흥협회와 함께 대책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전파진흥협회 양용열 사무총장은 “5G/6G를 비롯한 전파 신산업 분야의 산업 활성화 및 안테나 전문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협의체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앞으로 안테나 산업계의 만남과 소통을 계속 이어가고, 협의체에서 나온 애로·건의사항 및 어려움에 대해 관계부처에 건의해 어려움이 해소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한편 ‘안테나 전문기업 협의체’는 5G/6G, LEO(저궤도위성통신), WPT(무선전력전송) 등 전파 신산업 육성과 전파 산업을 선도할 전문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안테나 관련 산·학·연 전문가로 구성된 협의체다.

웹사이트: http://www.rapa.or.kr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