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 관련뉴스

안리쓰-텍사스 댈러스 대학, OFC 2024에서 OpenROADM·IPoDWDM용 오케스트레이션 시스템 선보여

뉴스포커스 0 20


가나가와, 일본--(뉴스와이어)--안리쓰코퍼레이션은 텍사스 댈러스 대학과 2024년 3월 26일부터 28일까지 미국 샌디에고에서 열리는 광섬유 통신 컨퍼런스 및 전시회 2024(OFC2024)에서 OpenROADM[1] 및 IPoDWDM[2] 네트워크의 전반적인 제어 및 모니터링을 위한 오케스트레이션 시스템을 공동으로 선보인다.

OpenROADM 및 IPoDWDM 관리를 위한 오케스트레이션 시스템 configuration
OpenROADM 및 IPoDWDM 관리를 위한 오케스트레이션 시스템 configuration
이들 네트워크는 텍사스 댈스 대학에서 관리하는 오케스트레이션 시스템을 갖춘 벤더 독립적인 네트워크 제어 방법으로 OpenROADM과 IETF[3]가 고안한 YANG 모델에 의해 제어된다. 시연에서는 안리쓰의 소형 고성능 MT1040A 400G 테스터가 Add/Drop 라인에 개방형 인터페이스를 통해 연결돼 라이브 트래픽 환경에서 품질을 모니터링한다.

오늘날의 네트워크 기능은 모든 포토닉스 네트워크와 비욘드 5G/6G 사용 사례를 다양화하기 위해 더욱 정교해지고 가상화되고 있다. 사업자들은 자율 운행 뿐만 아니라 자동화된 네트워크 설정으로 최적화된 QoS와 유지 및 관리 비용 절감을 기대한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네트워크 품질 모니터링뿐만 아니라 전송과 IP 네트워크의 통합 관리가 필요하다.

이 전시에서는 400G OpenZR+ 트랜시버가 내장된 안리쓰 MT1040A의 두 개의 400G 포트가 Add/Drop 라인을 통해 연결돼 Open ROADM 시스템의 각 끝에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시스템은 오케스트레이션 시스템에서 채널 설정을 수행할 뿐만 아니라 MT1040A의 라인 품질 데이터도 모니터링해 품질 데이터를 기반으로 통신 채널 변경을 모니터링하고 ROADM 경로 변경을 평가하기 위한 통합 단일 시스템을 제공한다.

OpenLab @ UT Dallas는 OpenROADM MSA에서 지정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상호 운용성을 검증하는 데 기여한다. 랩(Lab)에서는 상호 운용성 검증을 통과한 장치를 인증하는 테스트 레이블을 발행하고 이러한 테스트 결과를 OpenROADM MSA에 피드백한다.

이러한 OpenROADM 및 IPoDWDM 관리를 위한 오케스트레이션 시스템과의 협업을 통해 안리쓰코퍼레이션은 미래의 자동화 및 자율화 네트워크 구성을 위한 시스템 개발에 기여하고 있다.

· 제품 개요

Network Master Pro (400G Tester) MT1040A

MT1040A는 확장성과 조작성이 뛰어난 B5 사이즈의 400G 휴대용 테스터다. 한 손으로 들고 다닐 수 있을 정도로 작은 9인치 화면이 장착된 터치 패널로 조작되는 현장 측정 기기이며, 10M부터 400G까지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MU104014B는 테스트 모듈이며 400ZR/ZR+ 테스트에 대한 다음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 냉각 기능을 갖춘 강력한 하드웨어로 400ZR/ZR+ 트랜시버를 쉽게 다룰 수 있음
- 모든 네트워크 환경에 대한 유연한 설정
- 그리드, 파장, Tx 파워 설정
- OIF CMIS를 통한 코히어런트 모니터링(OSNR, SOP, CD 등)
- OIF CMIS를 통한 미디어측 FEC 모니터링(PreFEC BER)
- 400G x 1, 100G x 4, 100G x 2, 100G x 1 클라이언트 신호
- 플렉시블 레이어-2 ~ 레이어-4 구성
- 라이브 네트워크 모니터링을 위한 히스토리 기능
- 최소 1초내에 모든 결과 자동 저장
- 상세 분석 및 비교를 위한 CSV 출력

· 기술 용어

[1] OpenROADM. 광 전송 장비(ROADM), 광 트랜스폰더 및 플러그형 광 부품에 대한 상호 운용성 사양 및 YANG 데이터 모델 사양을 정의하고, 멀티벤더 환경에서 광 전송 네트워크의 각 기능 부분 간 상호 연결 및 상호 운용성을 달성하기 위한 인터페이스를 정의한다.
[2] IPoDWDM. IP 패킷을 직접 전송하는 IP over DWDM 기술의 약자로 고속 DWDM(고밀도파장분할다중화) 기술을 사용한다. OpenZR+와 같은 트랜시버와 광전송 기능을 결합해 IP 계층과 광전송 계층을 통합해 계획된 자본 투자 및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3] IETF. 인터넷 상호 운용성을 보장하고 개선하는 일을 담당하는 인터넷 엔지니어링 태스크 포스 기술 조직의 약어. 통신 프로토콜 및 라우터에 대한 YANG 모델 사양을 정의한다.

안리쓰코퍼레이션 소개

안리쓰는 혁신적인 통신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한다. 안리쓰는 고객을 진정한 파트너로 참여시켜 R&D, 제조, 설치 및 유지 보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무선, 광, 마이크로파/RF 및 디지털 솔루션과 네트워크 모니터링 및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차원의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안리쓰는 또한 통신 제품 및 시스템을 위한 정밀 마이크로파/RF 컴포넌트, 광학 디바이스 및 고속 전기 디바이스를 제공한다. 상업, 민간, 군사/항공 우주, 정부 및 기타 시장에 사용되는 신흥 및 legacy 유무선 기술을 위한 고급 솔루션을 개발한다.

웹사이트: https://www.anritsu.com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