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Tips

어떻게 아이의 치아를 관리해야 할까요?

노하유 0 853


어린이 치아 관리  

아이들의 치아를 잘 관리 하는 것은 비록 유치라고 하더라도 음식을 씹고 발음하는데 중요하기 때문에 잘 관리해 주어야 합니다. 유치의 공간에 영구치가 곧바로 자라납니다. 만약 당신이 아이들의 좋은 양치 습관을 가지게 한다면, 당신의 아이들은 영원히 좋은 양치습관을 유지 할 것입니다.

어떻게 아이의 치아를 관리해야 할까요?
아이가 출생하면서부터 잇몸과 치아의 관리가 필요 합니다. 매 식후에 부드럽고 젖은 천으로 부드럽게 아이의 잇몸을 문지릅니다. 이가 나오면 부드러운 아이용 칫솔로 하루 두 번 양치하기 시작 합니다. 5세까지 완두콩정도의 작은 양의 불소 크림 치약을 사용 합니다. 작은 양의 크림 치약을 사용 하는 것은 아이가 많은 양을 삼키지 않게 하기 때문에 중요 합니다. 불소 크림 치약을 너무 많이 삼키는 것은 아이 치아에 반점의 원인이 됩니다.

 

불소란 무엇일까요?
불소는 치아를 강하게 하고 치아가 우식하는 것을 막아 줍니다. 당신이 사는 곳의 물에 불소 성분이 부족하다면 당신의 주치의가 불소 성분의 물약이나 알약을 처방 할 것입니다. 아이가 6개월경부터 이 불소 성분의 물약이나 알약을 매일 복용 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너무 많은 양의 불소는 치아에 반점의 원인이 되므로, 이 약들은 정해진 용법대로 사용 하여야 합니다. 물에 불소 성분이 많은 지역으로 이주 할 때 까지 복용 하여야 하거나, 그렇지 않으면 아이들은 12세에서 16세 까지 이 약들을 복용 하여야 합니다.

언제 아이를 치과 의사의 진료를 받게 해야 할까요?
아이를 첫 유치가 나는 6개월에 치과를 방문 하여야 하며, 늦어도 첫돌 까지는 치과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치과의사는 아이의 초기 치아의 문제에 대해 살피며, 당신에게 아이의 치아 관리에 대해 이야기 해줄 것입니다.

유치가 나는 시기 어떠한 것들이 도움이 될까요?
치아가 잇몸을 뚫고 나올 때, 아이는 통증을 느낍니다. 이가 나오는 잇몸은 부어오릅니다. 당신은 당신의 손가락으로 부드럽게 잇몸을 닦아 주거나 치아 발육기 또는 고무 젖꼭지를 아이가 씹게 함으로써 통증을 완화 할 수 있습니다.

식이가 아이 치아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까요?
건강한 식습관은 치아 건강에 중요 합니다. 아이에게 다양한 음식을 섭취 하도록 하십시오. 사탕이나 쿠키, 건포도 등과 같은 음식은 입안에 오래 잔류하여 치아 부식의 원인이 됩니다. 아이가 식간에 무언가 먹기를 원한다면 과일이나 야채를 주세요. 이런 과일이나 야채는 치아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손가락을 빠는 것이 아이 치아에 해로운가요?
아이들이 손가락이나 고무 젖꼭지를 빠는 것은 정상적입니다. 대부분의 아이들은 5세  정도에 스스로 이러한 버릇을 고칩니다. 만약 아이가 5세 이후에도 손가락이나 고무 젖꼭지를 빨면 치과 의사에게 말하십시오. 치과 의사는 치아 발육의 문제들을 살필 것입니다. 영구 치아가 나오기 시작하는 5세에서 6세 까지 빠는 버릇을 하는 대부분의 아이들에서 걱정할만한 이유는 없습니다.

 

젖병으로 인한 치아 우식은 무엇입니까?
젖병으로 잠자리에 들면서 우유나 분유, 주스등을 먹는 것은 치아 우식을 더욱 조장 합니다. 분유나 우유, 주스 속의 당분은 밤 시간동안 치아와 오랜 시간 접촉하게 됨으로 치아 우식은 보다 빠르게 진행 합니다.

젖병으로 인한 치아 우식을 피하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잠자리에서는 젖병에 우유나 분유가 아닌 물을 주십시오.

*잠자리에 들었을 때는 수유나 젖병을 빨리는 것을 금하십시오.

*아이가 우유나 주스가 든 젖병을 고무 젖꼭지처럼 빨고 돌아다니지 않게 하십시오.

*6개월경부터 아이가 컵을 이용하여 마시도록 가르치십시오. 늦어도 12개월에서 14개월 에   는 젖병을 때는 계획을 세우십시오.

*아이 고무 젖꼭지를 꿀이나 설탕에 담그지 마십시오.

0 Comments
제목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
Taiwan‘s Taitung County goverment welcomes Korean tourists to either travel from Taipei to the southestern county via Hualien on the island’s east coast, or take the southern route via the port city of Kaohsiung. That way, the visitors can enjoy the experience of both exploring a metropolitan city and savoring the leisurely pace of rural Taiwan. (Photo: Business Wire)
성교육·성상담 전문기관 자주스쿨, 2024 성교육 강사 양성 과정 6기 성황리에 시작
뉴스포커스
직능연 ‘미래내일 일경험 지원사업 효과와 개선방안’ 발표
뉴스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