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Tips

구취를 심하게 하는 것

노하유 0 818


구취를 심하게 하는 것

1.입마름
약물복용, 고혈압약이나 우울증약 또는 항히스타민제, 술, 알콜성분이 들어있는 구강청결제 등이 입마름을 부추긴다.

입이 마르게 되면 침이 적어지는데 침 속에는 산소가 들어있어서 입 속을 건강하고 상쾌하게 유지 시켜준다. 그런데 침이 적어지면 입안에 산소가 부족해지므로 혐기성 박테리아에게는 훌륭한 환경이 되어 훨씬 잘 증식하게 되고 황화합물을 많이 만들 수 있는 것이다.

 

2. 후비루
단백질은 아미노산으로 구성이 되어있으며 황화합물을 포함한 것이 많다. 후비루는 점액질로 단백질 덩어리라 할 수 있다.
후비루로 인해 이 점액질이, 혀의 뒷부분 즉 박테리아가 가장 많은 곳에 떨어지게 되면 박테리아는 생일을 맞은 듯 이 점액을 냄새나고 시큼한 맛이 나는 황화합물로 분해해버린다. 이때 강력한 항히스타민제를 사용하는 것은 별로 도움이 안 된다. 오히려 항히스타민제가 입마름을 가속시켜 더 구취를 심하게 만들 뿐이다.

3. 고단백질식품
박테리아는 단백질을 좋아한다. 한국인 중에는 우유 등의 유제품을 소화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럴 경우 소화되지 못하는 유제품들은 박테리아의 생존기간을 연장해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생선은 단백질이 많다. 생선을 많이 먹는 것은 구취를 심하게 할 수 있다.

4. 커피
커피(디카페인 커피도 포함)는 높은 수준의 산을 가지고 있는데 산성은 박테리아의 증식을 매우 빠르게 하는데다 입안에서 냄새 또한 좋지 않다.

0 Comments
제목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