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건설 관련뉴스

2023 천안시 도시재생 어린이 디자인학교 성료

뉴스포커스 0 29


천안시 소재 초등학교 학생들이 13일 천안역 지하도상가에서 ‘2023 천안시 도시재생 디자인학교’에 참가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천안시 소재 초등학교 학생들이 13일 천안역 지하도상가에서 ‘2023 천안시 도시재생 디자인학교’에 참가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천안--(뉴스와이어) 2023년 05월 15일 --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13일 한국 도시설계학회 도시재생연구위원회와 함께 천안시 소재 초등학생 16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천안시 도시재생 어린이 디자인학교’ 수료식을 개최했다.

천안시 도시재생 어린이 디자인학교 워크숍은 △우리 도시 이해하기 △가상도시 디자인하기 △우리 도시 보물찾기 △우리 도시 토론하기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학생들이 도시재생의 의미와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학생들이 직접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이번 워크숍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도시재생이 무엇인지 알게 되고 내가 살고 있는 천안에 대해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됐다며, 나중에 기회가 되면 한 번 더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 도시설계학회 김충호 위원장은 “학생들이 도시재생을 통해 지역을 이해하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하게 됐고, 향후 이런 자리를 더 기획해보겠다”고 말했다.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이경환 센터장은 “천안시 소재 초등학생들의 눈높이에서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이해를 통해 학생들이 사업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좋은 기회가 제공됐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cheonanurc.or.kr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