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 관련뉴스

넷앱의 2023년 클라우드 복잡성 보고서, 멀티클라우드 환경의 수요 변화 강조

뉴스포커스 0 31


세너제이,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3년 03월 30일 --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중심 소프트웨어의 글로벌 기업인 NetApp®(나스닥: NTAP)은 2023년 클라우드 복잡성 보고서(2023 Cloud Complexity Report)를 오늘 공개했다. 이 보고서는 기술 의사 결정권자가 디지털 전환 및 AI 이니셔티브에서 비롯된 클라우드 요구 사항과 멀티클라우드 환경의 복잡성을 어떻게 헤쳐 나가고 있는지 탐구한 글로벌 설문조사이다. 보고서에 따르면 고위급 IT 리더의 98%가 증가하는 클라우드 복잡성으로 인해 어느 정도는 영향을 받았고, 이로 인해 열악한 IT 성과, 수익 손실 및 비즈니스 성장 장벽이 초래될 수 있다.

넷앱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부문 수석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인 로넌 슈와르츠(Ronen Schwartz)는 “우리의 글로벌 연구 보고서는 기술 리더가 클라우드 이니셔티브를 보고 관리하는 방식의 패러다임 변화를 강조한다”면서 “클라우드 채택이 가속화되고 기업이 경쟁하기 위해 혁신 속도를 높이면서 기술 리더들은 여러 우선순위를 동시에 저글링해야 하는 가중되는 압박감에 직면해 있으며, 많은 이들이 새로운 환경에서 효율성과 보안을 관리하는 방법을 재고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넷앱의 최고마케팅책임자인 가비 보코(Gabie Boko)는 “우리의 글로벌 설문조사 데이터는 최신 IT 환경의 극심한 복잡성, 그리고 기술 임원진이 클라우드 투자에서 측정 가능한 결과를 제시해야 하는 압박감을 입증한다”면서 "넷앱에서는 자체 접근 방식을 통해 복잡성을 단순화하여 기술 임원진이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서 혁신 속도를 높이고 비용을 절감하며 일관성, 유연성, 민첩성을 개선하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보고서의 주요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 티핑 포인트에 도달한 클라우드 복잡성

전 세계 기업에 데이터 복잡성은 끓는점에 도달했으며 기술 임원진은 복잡성이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을 억제해야 한다는 압박감을 느끼고 있다. 하지만 기술적, 조직적 난관이 클라우드 전략을 방해할 수 있다. 88%는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서 작업하는 것을 장벽이라고 말했고, 32%는 리더십 수준에서 하나의 명확한 비전에 일치시키는 일조차 어렵다고 응답했다.

글로벌 컨텍스트: 다음은 데이터 복잡성이 관리되지 않을 경우 다음 지역을 가장 큰 우려 사항이라고 지적했다.

· 사이버 보안: 프랑스, 스페인, 호주/뉴질랜드
· 리더십 회의론: 프랑스, 스페인, 일본
· 조직 전반의 비효율적인 사용: 호주/뉴질랜드
· 가시성 부족: 일본

◇ 클라우드의 결과를 원하는 리더십

지속 가능성은 예상치 못한 클라우드의 추진력이 되었으며 기술 임원 10명 중 거의 8명이 ESG 결과가 클라우드 전략에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나 리더십의 우려 사항은 투자 수익률(ROI)이며, 기술 임원진의 84%는 클라우드 전략은 이미 조직 전반에서 결과를 보여줘야 한다는 기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글로벌 컨텍스트:

· 기술 임원진의 거의 절반(49%)은 클라우드 전략 논의가 있는 곳에는 자주 또는 항상 비용 문제가 제기된다고 보고했다.
· 데이터 규정 및 준수는 또 다른 클라우드 동인이며, 다양한 현지 규정은 대부분 또는 때때로 멀티클라우드 전략을 증진한다.

◇ AI를 가능한 솔루션으로 고려하는 기술 임원진

기술 임원진의 3분의 1 이상(37%)은 내년에 클라우드 배포의 절반 이상이 AI 기반 애플리케이션에 의해 지원될 것이라고 보고했다. 소기업(직원 수가 250명 미만) 기술 임원진 중 거의 절반은 내년에 50%, 2030년에는 63%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대기업은 뒤쳐지고 있다.

글로벌 컨텍스트:

· 미국은 내년에 AI 기반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배포 계획에서 EMEA 및 APAC을 주도하고 있으며, 해당 지역에서 프랑스와 일본은 주변부에 있다.
· AI 확장은 EMEA 및 APAC에서 최우선 순위이지만 미국에서는 규정 준수 충족에 이어 두 번째이다.

“넷앱의 글로벌 연구 보고서는 IT 외부와 내부 경영진 간의 단절을 드러낸다. 특히 클라우드 실행 작업을 하는 리더들은 비용 및 복잡성 문제에 가장 깊이 천착한 반면 IT 외부 경영진은 아직 이를 완전히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 평가자 그룹의 선임 전략가 겸 분석가인 랜디 컨스(Randy Kerns)는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리더들이 문제를 경험하고 있으며 벤더들에게 현존하거나 아직 발견되지 않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여지를 남기고 있다”면서 “고객이 클라우드 구현에 대한 우려를 표명함에 따라 벤더들은 프로세스를 단순화하는 솔루션을 구축하고 제공할 기회를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멀티 클라우드 환경으로 이동하는 조직이 많아지고 있으므로 IT 리더가 하나의 능률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시스템을 관리하도록 허용하여 효율성 병목 현상을 완화하는 것이 넷앱의 목표이다. 발전된 클라우드 접근 방식을 취하는 넷앱은 차세대 클라우드 관리 및 스토리지에 대한 책임을 주도하면서 위의 연구 보고서에 요약된 핵심 트렌드(예: 비용 최적화, 위험 평가 및 지속 가능한 운영)에서 앞서 나가는 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고 전체 보고서 및 인포그래픽에 액세스하려면 2023년 클라우드 복잡성 보고서(https://ntap.com/3ZsBOrT)에 방문하면 된다.

방법론

넷앱은 웨이크필드 리서치(Wakefield Research)와 협력하여 2022년 11월에 미국, EMEA(프랑스, 독일, 스페인, 영국) 및 APAC(인도, 일본, 싱가포르 및 호주/뉴질랜드) 등 9개 시장에서 기업의 기술 및 데이터 임원진 1,300명을 대상으로 정량적 조사 연구를 수행했다. 완료 당시 모든 참가자는 “디렉터급 이상”으로 분류된 직책을 맡았으며 IT, IT 인프라, 클라우드 인프라 및 데이터 엔지니어링 부서에서 근무했다.

넷앱 소개

넷앱은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 중심 소프트웨어 글로벌 기업으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는 시대에 조직이 데이터로 이끌어갈 수 있는 능력을 강화해준다. 고객이 클라우드에서 개발하거나, 클라우드로 이동하거나, 온프레미스에서 클라우드와 유사한 자체적인 환경을 만들거나 상관없이 데이터 센터에서 클라우드까지 애플리케이션을 최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 소프트웨어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넷앱은 다양한 환경에 걸쳐 작동하는 솔루션을 통해 조직이 자체 데이터 패브릭을 구축하고 언제 어디서나 적절한 사람들에게 적절한 데이터,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웹사이트: www.netapp.com
팔로우: Twitter, LinkedIn, Facebook 및 Instagram

NETAPP, NETAPP 로고 및 www.netapp.com/TM 에 나열된 마크는 NetApp, Inc.의 상표이다. 기타 회사 및 제품 이름은 해당 소유자의 상표일 수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369420/en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첨부자료
netapp.pdf

웹사이트: http://www.netapp.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
성교육·성상담 전문기관 자주스쿨, 2024 성교육 강사 양성 과정 6기 성황리에 시작
뉴스포커스
직능연 ‘미래내일 일경험 지원사업 효과와 개선방안’ 발표
뉴스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