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자동차· 기업 관련뉴스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생성 AI는 제조업체를 위한 최고의 기술 투자… 94%는 인력을 유지 또는 확장할 것으로 예상

뉴스포커스 0 1


밀워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최대의 산업 자동화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문 기업인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 Inc., NYSE: ROK)는 오늘 제9차 연례 ‘스마트 제조 현황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글로벌 연구는 주요 17개 제조국에서 1500개 이상의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조사했다.

Rockwell Automation's 9th annual State of Smart Manufacturing Report (Graphic: Business Wire)
Rockwell Automation's 9th annual State of Smart Manufacturing Report (Graphic: Business Wire)
올해 보고서는 복원력 구축, 품질 개선, 인력 잠재력 극대화 및 지속 가능한 성장 촉진을 위해 기술을 활용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음을 보여준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수석 부사장 겸 최고 기술 책임자(CTO)인 시릴 퍼두캣(Cyril Perducat)은 “숙련된 인력은 성공적인 제조 운영의 초석이지만 인력 유치, 관리 및 유지가 아직 해결 과제로 남아 있다는 것이 입증되었다”며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기술만이 해답이 아니다. 제조업체는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변화하는 조직 문화의 핵심 부분으로 신기술을 수용하고 비즈니스를 발전시키는 기술/근로자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일에 인력을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본 글로벌 조사의 주요 결과는 다음과 같다.

· AI는 제조업체가 가장 큰 비즈니스 성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믿는 최고의 기능으로 평가되고 있다. 제조업체의 83%는 2024년에 생성형 AI를 운영에 사용할 것으로 예상한다.
· 제조업체의 95%가 스마트 제조 기술을 사용하거나 평가하고 있으며, 이는 2023년의 84%에서 11% 증가한 수치이다.
· 제조업체의 94%는 스마트 제조 기술 채택으로 인해 인력을 유지하거나 늘릴 계획이며, 인력을 새로운 직무 또는 다른 직무로 재배치하거나 더 많은 인력을 고용하는 데 중점을 둘 계획이다.
· 2024년 제조업체에 있어서 인력 관련 가장 큰 장애물은 변화 관리이다.
· 제조업체는 기존 스마트 제조 기술을 통해 달성하고자 하는 가장 긍정적인 결과로 2년 연속 ‘품질 개선’을 꼽았다. 또한 ‘품질 관리’는 2024년 AI/머신러닝 사용 사례의 1위로 선정되었다.
· 사이버 보안은 2024년 제조업체의 상위 5가지 외부 위험 중 하나로 최초로 선정되며 전체 3위를 차지했다.
· 에너지 관리는 제조업체의 지속 가능성/ESG 프로그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LNS Research의 수석 분석가인 Allison Kuhn은 “2019년 인력은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고 말한다. 이어 “어려운 제조 문제를 성공적으로 해결하려면 지속 가능한 인력 전략을 개발하는 것이 중요하다. 선두 업체들은 이러한 새로운 현실을 수용하고 전 직원 경험, 서번트 리더십, 연관 일선 근무자(Connected Frontline Workforce, CFW) 애플리케이션의 세 가지 필수 사항에 중점을 두면서 인재 확보 전쟁에서 승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제조업체는 계속해서 인력, 프로세스, 기술을 결합하여 장기적인 비즈니스 성장과 회복력을 강화해야 하는 중대한 과제에 직면하고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제조 분야의 선도 업체 중 약 1/3은 내년에 조직이 직면한 가장 큰 장애물로 ‘기술과 인재를 비즈니스 요구에 맞춰 대응하는 것’과 ‘인력과 자원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것’을 꼽았다. 제조업체는 기술과 인재를 비즈니스 목표에 맞게 조정하기 위한 맞춤형 솔루션과 지원을 제공할 수 있는 관련 산업 전문성과 경험을 갖춘 파트너를 선정하여 이러한 과제를 극복할 수 있다.

퍼두캣 CTO는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심층적인 업계 전문성과 탁월한 PartnerNetwork™를 결합하여 선도적인 글로벌 제조업체에 자문을 제공하고 안내할 수 있는 최적의 위치에 있다. 오로지 산업 자동화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전념하는 최대 기업인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기업이 여정의 모든 단계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약속과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보고서의 전체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방법론

이 보고서는 17개 상위 제조국에서 일반 경영진부터 최고 경영진까지 1567명을 대상으로 응답자의 피드백을 분석했으며, 로크웰 오토메이션과 사피오 리서치(Sapio Research)가 공동으로 수행했다. 설문조사 답변은 소비재, 식음료, 자동차, 반도체, 에너지, 생명과학 등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수집되었다. 매출 1억달러부터 300억달러 이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규모의 기업을 대상으로 한 이 설문조사는 광범위한 제조 비즈니스 관점을 제공한다.

로크웰 오토메이션 소개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 Inc., NYSE: ROK)은 산업 자동화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이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인간의 상상력과 기술의 잠재력을 연결하여 인간의 가능성을 확장함으로써 더욱더 생산적이고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어간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미국 위스콘신주 밀워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2만9000명의 전담 직원이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고객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이 산업 전반에 걸쳐 어떻게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를 구현하는지 자세히 알아보려면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로크웰 오토메이션 파트너네트워크 소개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함께하면 더 낫다(we are better together)’라는 신념 하에 시장 선도 기술, 우수한 지원 및 서비스, 비즈니스에 대한 통합적이고 능률적인 접근 방식으로 구성된 광범위한 글로벌 파트너 생태계를 제공하여 본분을 다하고 있다. 단일 업체가 단독으로는 제공할 수 없는 로크웰 오토메이션 네트워크의 광범위한 혁신 기술과 서비스를 활용하여 세계 무대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습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 파트너네트워크(Rockwell Automation PartnerNetwork™)가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 가치를 전달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PartnerNetwork 프로그램을 방문하면 된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914225/en

웹사이트: http://www.rockwellautomation.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