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보험 관련뉴스

IBK기업은행, 서울경제진흥원과 우수기업 발굴 및 사업화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포커스 0 26


서울--(뉴스와이어)--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4일 서울창업허브 공덕에서 서울경제진흥원(대표이사 김현우)과 우수기업 발굴 및 오픈 이노베이션 생태계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은행, 서울경제진흥원이 각각 운영하고 있는 IBK 1st LAB, 서울창업허브에서 △우수 창업·핀테크 기업 발굴 및 오픈 이노베이션 운영 △창업·핀테크 기업 성장 지원과 투자 유치를 위한 프로그램 등 다양한 협업을 추진한다.

IBK 1st LAB은 외부의 기술과 아이디어를 은행의 상품·서비스, 업무 프로세스 등에 접목할 수 있는지 검증하는 실험공간으로 기업은행은 매년 참여기업을 선정해 기술과 아이디어를 공동으로 발굴 및 사업화하고 있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창업지원공간인 서울창업허브 공덕, 창동, 성수, M+를 운영하며 우수기업들에게 입주공간 제공, 투자 연계 지원, 글로벌 진출 지원, 오픈 이노베이션 운영 등 서울시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박일규 기업은행 디지털그룹 부행장은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이 시너지를 창출해 우수기업에 더 많은 성장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기업은행은 앞으로도 금융 미래를 책임질 과감한 아이디어와 기술이 탄생할 수 있는 창업 · 핀테크 생태계가 조성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www.ibk.co.kr/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