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보험 관련뉴스

하나캐피탈, 토스페이먼츠와 공급망 금융 및 전자결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포커스 0 11


서울--(뉴스와이어)--하나캐피탈(사장 박승오)은 23일 토스페이먼츠(사장 김민표)와 공급망 금융 및 전자결제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토스페이먼츠’는 모바일 금융 서비스를 운영 중인 ‘토스’의 페이테크 계열사로, 간편결제, 카드, 계좌이체 등 온라인 사업에 필요한 전자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 업계 선두 수준의 전자결제 거래액과 10만개 이상의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캐피탈은 토스페이먼츠 가맹 사업자를 대상으로 매출채권 팩토링 등 공급망 금융을 제공하고, 토스페이먼츠는 하나캐피탈 손님을 대상으로 전자결제 서비스 도입을 지원하는 등 양사의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박승오 하나캐피탈 사장은 “토스페이먼츠를 이용하는 사업자를 위해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상생금융을 실천할 계획”이라며 “토스페이먼츠의 차별화된 전자결제 서비스 기술을 활용해 하나캐피탈의 손님 기반과 디지털 금융 저변을 확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협업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김민표 토스페이먼츠 사장은 “하나캐피탈과의 이번 업무협약으로 토스페이먼츠의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다양한 사업자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하나캐피탈과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기존에 경험하지 못한 혁신적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캐피탈은 사업 다각화 전략의 일환으로 다이렉트 채널 기반의 리테일 영업 기능을 강화해 의료기기 리스, 팩토링 등 안정적 자산 포트폴리오 확대에 힘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abank.com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