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교 관련뉴스

탐투스, 안드로이드 13 구글 EDLA 인증 조달 제품 등록… 스마트 전자칠판으로 무한한 발전 가능성

뉴스포커스 0 11


부천--(뉴스와이어)--에듀테크 전문기업 탐투스는 ‘Google EDLA 인증’(Google™ EDLA certification)을 받은 안드로이드(Android™) 13 버전의 ‘탐보드’ 스마트 전자칠판(75, 86, 98, 110인치)을 정식적으로 고성능·고품질 검증해 단체표준인증을 획득한 전자칠판을 조달 등록했다고 밝혔다.

안드로이드13 전자칠판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선공개 ✨
탐투스 안드로이드 13 조달 등록 제품(제공: 탐투스)
탐투스 안드로이드 13 조달 등록 제품(제공: 탐투스)
이번에 탐투스가 조달 등록한 신제품 탐보드는 기존의 제품들과는 확연히 다른 안드로이드 13 버전으로, 탐보드 스마트 전자칠판 만의 특장점을 지녀 주목 받고 있다.

Google EDLA 인증 획득_보안성과 편리성 강화

Google EDLA(Enterprise Devices Licensing Agreement)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개발된 기기 및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Google이 보장하는 Google 모바일 서비스(GMS) 호환성 인증이다. 학교와 기업 사용자들을 위해 취약한 안드로이드 보안을 구글의 보안 시스템을 통해 강력한 안정성을 보장하고, 안드로이드 기반의 기기와 APP 간의 동작 호환, 손쉬운 업그레이드 등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함으로써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된 시스템을 제공한다.

최대 RAM 32G / Storage 256G 저장 공간과 속도 업그레이드

안드로이드 13 버전 탐보드는 최대 RAM 32G/Storage 256G로, 국내 안드로이드 13 버전 전자칠판 중 최대 속도와 저장 용량을 자랑한다. 실제로 전자칠판을 사용하다 보면 탑재돼 있는 좋은 기능임에도 불구하고 실행이 되지 않거나 속도가 느려 제 기능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실제로 요즘 많이 진행하고 있는 화상교육 강의나 회의를 진행할 때 쓰이는 ‘화면 미러링’ 기능의 경우 여러 사람이 접속하면 화면이 깨지거나 속도가 느려지는 경우가 있다. 이런 문제는 RAM(저장 공간)과 Storage(속도)가 뒷받침되지 못해 발생하는 것으로, 이를 해결하게 위해 안드로이드 13 버전 탐보드는 RAM과 Storage를 보완해 업그레이드했다.

실 사용자의 입장을 고려한 디테일한 기능들

안드로이드 13 버전 탐보드에 탑재돼 있는 ‘공기질측정 센서’는 초미세먼지, 대기오염(VOC), CO2, 온도, 습도 총 5가지 스마트 케어 기능을 제공해 스마트 교육강의 및 수업이 이뤄지는 공간의 실내 공기에 대한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또한 안전한 ‘지문인식 보안 기능’을 강화해 기존의 NFC 카드 분실 또는 비밀번호 노출에 대한 보안 문제를 개선했고, 세균 오염을 막아주는 항균 처리 강화 유리를 채용해 여러 명이 사용하게 되는 전자칠판의 세균 번식을 예방할 수 있다.

탐투스는 이번 안드로이드 13 버전 ‘탐보드’ 전자칠판 75인치~110인치 모델의 조달 등록을 통해 스마트 교실 환경을 구현에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

탐투스 소개

탐투스는 2005년 창립 이래 e-러닝, 스마트러닝 관련 교육기자재 조달 전문기업으로 성장했으며, 기업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꾸준한 기술 인증과 노력으로 2008년 NEP 인증, 2015년 미국 특허등록을 비롯한 디자인, 특허, 상표, SW 프로그램 등 국내외 각종 인증 기관에서 받은 100여건이 넘는 특허권과 인증서를 확보하며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기술 개발에 노력해 왔다. 앞으로 급진적인 변화를 예고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는 디지털 교육기자재 전문 연구 개발사이자 교과교실 시장의 리더로서 상호 시너지가 있는 스마트 러닝(TamLearning), 스마트 영상(TamView), 스마트 음향(Tamsori), 스마트 태양광(TamsoriSolar), 스마트 방음(TamsoriCube), 스마트 안전(SmartSafty), 스마트 워크(SmartWork) 등 핵심 7개 사업군의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글로벌 선두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amtus.com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