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교 관련뉴스

시립목동청소년센터, 양천구 주민 위한 ‘2023년 WAWA 착한마을축제’ 성황리 마무리

뉴스포커스 0 32


부스 참여 이벤트에서 1등에 당첨된 참가자
부스 참여 이벤트에서 1등에 당첨된 참가자
착한마을축제에서 운영된 부스들
착한마을축제에서 운영된 부스들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5월 24일 -- 시립목동청소년센터(관장 이재영)는 5월 20일(토) ‘WAWA 착한마을축제’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4일 밝혔다.

센터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지역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WAWA 착한마을 축제를 운영해 지역 사회 청소년들이 다양한 청소년 활동에 참여할 기회를 마련했다.

시립목동청소년센터 이재영 관장은 “올해 11회를 맞은 착한마을축제가 양천구 내 청소년과 지역 주민들이 함께 즐기고 참여함으로써 양천구 내 지역 네트워크를 활성화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인사말을 전했다.

◇ 마을 주민이 힘을 모아 만든 WAWA 착한마을축제

마을 주민 간 연결고리를 만들고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축제는 총 12개의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부스는 지역 기관(시립중랑청소년센터, 시립화곡청소년센터, 성북청소년문화의집, 양천교육복지센터, 양천구정신건강복지센터, 신월종합사회복지관, 서남권역청소년코디네이터연합)과 함께해 더 알차게 꾸며졌다.

WAWA 착한마을축제는 12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구체적으로는 △청소년운영위원회와 함께하는 페이스 페인팅 △청소년 도박 예방 캠페인 △레이저 각인기를 활용한 ID 카드 만들기 △부직포 에코백 꾸미기 △팬시우드 꾸미기 △서남권역 청소년 코디네이터 부스 △우리 가족 마음건강 프로젝트 △환경 보호 텀블러 데코 △아이싱 쿠키 체험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홍보 △3D펜 체험 △맛있는 음료 트럭 △대박 맛있는 버거 푸드트럭 등으로 꾸려졌다.

축제에 참가한 월촌중학교 3학년생은 청소년센터가 청소년들을 위해 많은 체험 거리를 준비해줬고, 오랜만에 진행된 청소년 축제에서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어 너무 좋았고, 내년에도 진행될 착한마을축제가 너무 기대된다는 소감을 밝혔다.

시립목동청소년센터는 양천구 주민을 위한 WAWA 착한마을축제가 지역 내 네트워크를 강화하면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안전한 활동을 도모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역 자원을 활성화하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위 내용은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서울 지역 청소년을 위해 청소년 정책 및 활동, 청소년 시설의 홍보를 지원하는 보도자료다.

시립목동청소년센터 소개

시립목동청소년센터는 대한불교조계종유지재단이 서울특별시에서 위탁받아 설립된 청소년 수련 시설이다. 청소년 사업, 생활 스포츠, 평생 교육 등 다양한 사업 운영과 쾌적한 시설을 제공해 청소년과 지역 주민의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소개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한국청소년연맹이 서울특별시에서 위탁받아 설립된 청소년 특화 시설이다.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7조에 근거해 △청소년 봉사활동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개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 관리 및 인증 체계 구축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연계·보급·지원하는 청소년 정책 수행 기관이다.

시립목동청소년센터: http://www.wawa.or.kr

웹사이트: http://sy0404.or.kr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
고등교육에 대한 지출에서 사적 지출이 차지하는 비중
직능연 ‘한국 고등교육투자의 특성 : 주요국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발표
뉴스포커스
탐투스, 안드로이드 13 구글 EDLA 인증 조달 제품 등록… 스마트 전자칠판으로 무한한 발전 가능성
뉴스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