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교 관련뉴스

희망사과나무, 5년째 개미마을 조손가정에 사랑의 연탄 선물

뉴스포커스 0 181


조손가정에 전달된 사랑의 연탄



한국청소년연맹(총재 임호영) 사회공헌사업 희망사과나무는 11월 한 달간 전국 소외청소년 가정에 900만원 어치의 연탄을 후원했다.

이번 연탄 후원은 한국청소년연맹 희망사과나무와 서울한성라이온스클럽에서 함께 봉사를 진행했으며,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모금된 기부금을 통해 조손가정 및 저소득층 가정에 연탄과 난방유를 전달했다.

복지 사각지대 청소년 가정의 겨울나기를 위한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연탄을 전달받은 한 조손가정 어르신은 “겨울만 되면 찾아오는 연탄과 고마운 사람들(봉사자, 후원자) 덕분에 힘내서 추운 새벽일도 문제없다”며 “주신 응원과 사랑을 잊지 않고 열심히 아이들과 살겠다”며 한국청소년 희망사과나무와 후원자들에게 감사하다는 뜻을 전했다.

연탄을 직접 전달한 한국청소년연맹 이상익 사무총장은 “학교 및 지역사회와 연계해 복지 사각지대 청소년뿐만 아니라 더 많은 이웃들에게 나눔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의 건강한 발전과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희망사과나무는 이외에도 전국 보육원, 그룹홈 등 국내 및 해외 취약계층 청소년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이웃사랑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으며, 2016년부터 봉사자들과 함께 조손가정을 위한 사랑의 연탄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희망사과나무는 한국청소년연맹 사회공헌사업으로 국내·외 극빈 지역 및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꿈과 건강한 성장을 위해 장학금과 생활 및 교육 물품을 지원하고 있으며, 그룹홈 자립청소년들을 위한 사업을 활발히 하고 있다. 사업 및 후원 문의는 희망사과나무 운영본부로 문의하거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청소년연맹은 청소년의 자기계발과 조화로운 성장을 지원하고 건강한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청소년단체로 샛별단·아람단·누리단·한별단·한울회로 구성됐다.

한국청소년연맹 개요

한국청소년연맹(아람단·누리단·한별단·한울회)은 학교교육과 상호보완을 통한 건전한 미래세대를 육성하기 위해 1981년 설립돼 ‘한국청소년연맹육성에관한법률(81.4.13 법률 제3434호)‘에 의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지원받으며, 학교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우리 고유의 청소년 단체다. 현재는 전국 19개 시도, 8000여 개 학교에서 29만여 명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서울시립중랑청소년수련관을 비롯한 전국 22개의 청소년 수련시설을 운영하는 등 대한민국 최고의 청소년 사회교육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로 창립 40주년을 맞아 청소년단체 활동뿐만 아니라 각종 사회공헌 활동 및 다양한 청소년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
고등교육에 대한 지출에서 사적 지출이 차지하는 비중
직능연 ‘한국 고등교육투자의 특성 : 주요국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발표
뉴스포커스
탐투스, 안드로이드 13 구글 EDLA 인증 조달 제품 등록… 스마트 전자칠판으로 무한한 발전 가능성
뉴스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