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교 관련뉴스

세인트조지 의과대학, 2025년 1월 입학 지원서 접수… 한국 학생 지원 독려

뉴스포커스 0 38


서인도제도 그레나다에 위치한 세인트조지대학교(St. George’s University, 약칭 SGU) 의과대학이 2025년 1월 입학생을 모집하는 가운데 한국 의대 지망생들의 지원을 독려하고 있다.

세인트조지 의과대학, 2025년 1월 입학 지원서 접수
세인트조지 의과대학, 2025년 1월 입학 지원서 접수
SGU는 연간 세 차례(1월, 4월, 8월) 입학생을 모집하는 탄력적인 입학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SGU의 명성 높은 트루 블루(True Blue) 캠퍼스는 학생들이 개인 및 학업 일정에 맞춰 의학에 대한 열망을 추구할 수 있는 유연한 경로를 제공한다.

SGU의 2025년 1월 입학 학기에 등록하면 경력을 전략적으로 발전시킬 기회를 얻을 수 있다.

· 임상 실습을 조기에 시작해 의료인이 되기 위한 여정에서 앞서갈 수 있다: 1월 입학생은 프로그램을 더 빨리 시작하는 만큼 임상 실습과 레지던트 과정도 더 일찍 시작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실습 경험을 앞당기고 자신감을 높일 수 있으며 레지던트 지원 시 경쟁 우위를 확보해 의료 경력을 더 빠르고 성공적으로 쌓아갈 수 있다.
· 소규모 수업으로 개인별 맞춤 교육을 받을 수 있다: 1월 입학생은 규모가 적어 보다 개인화된 학습이 가능하며, 교수진에 대한 접근성이 높고 더욱 깊이 있는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친밀한 학습 환경에서 보다 심층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더 끈끈한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다.
· 비전통적 경로의 학생에게 더 많은 유연성을 제공한다: 1월 입학은 공백이 있는 학생이나 경력 전환자, 12월 졸업자 등 학업 경로가 전통적이지 않은 학생에게 적합하다. 의과 대학으로 원활하게 전환해 학업의 연속성을 보장하고 진로 목표에 집중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안토니즈(David Anthonisz) SGU 국제학생 모집 총괄이사는 “SGU 의대는 전 세계 학생들의 필요에 부응하는 유연한 입학 주기를 제공한다는 데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며 “1월 입학은 기다림 없이 의학교육을 받으려는 학생들이 각자의 일정에 맞춰 꿈을 추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설명했다.

1월 입학은 수준 높은 의학교육을 경험할 기회를 열어준다. 학생들은 포괄적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해 의료 전문가를 꿈꾸는 글로벌 네트워크의 일원이 될 수 있다. 또한 SGU에서 공부하며 자신감과 공감 능력을 바탕으로 현대 의학의 도전에 맞서 나갈 역량을 갖출 수 있다. 이로써 전 세계 의료 시스템에 의미 있게 기여할 준비된 의료인으로 성장할 수 있다.

SGU 웹사이트(SGU’s website)에서 SGU 의대가 제공하는 프로그램과 과정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세인트조지 의과대학(St. George’s University) 소개

1976년에 설립된 세인트조지대학교(SGU)는 세계적인 학문적 우수성의 중심지이다. 150여 개국[*]의 학생과 교수진으로 구성된 SGU는 독보적인 글로벌 시각을 지닌 진정한 국제 교육 기관이다. SGU 의과대학은 그레나다 의학 및 치과 협회(Grenada Medical and Dental Council)의 인증을 받았으며, 세계 의학교육 연맹(World Federation for Medical Education)의 인가를 받았다. SGU는 4년제 의학박사(MD) 학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학생들은 5년, 6년 또는 7년 트랙을 통해 전 세계 여러 교육 시스템에서 MD 학위 프로그램에 입학할 수도 있다. SGU는 미국과 영국에 75개 이상의 제휴 병원 및 보건 센터로 구성된 대규모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그레나다 또는 영국에서 의료 경력을 시작할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 1981년부터 2024년까지 의학 박사 프로그램을 수료한 학생 수 기준.

웹사이트: https://www.sgu.edu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