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문화 관련뉴스

좋은땅출판사 ‘부모-자녀 함께 성장하는 가정 내 특별놀이’ 출간

뉴스포커스 0 31


서울--(뉴스와이어)--좋은땅출판사가 ‘부모-자녀 함께 성장하는 가정 내 특별놀이’를 펴냈다.

배선미, 좋은땅출판사, 208쪽, 1만8700원
배선미, 좋은땅출판사, 208쪽, 1만8700원
나이가 어린 아동은 자신의 감정이나 생각을 말로 표현하는 데 미숙하고, 인지 및 언어 발달의 수준에 따라 자기를 표현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이로 인해 부정적인 감정이나 마음의 상처를 적절히 해소하지 못해 부모-자녀 간의 관계를 비롯한 관계불안, 사회적 기술의 미성숙함 등으로 올바른 성장에 걸림돌이 되기도 한다.

이 책은 가정 내 특별놀이를 통해 부모와 자녀의 동반 성장을 도모하기를 제안한다. 가정 내 특별놀이는 언어가 아닌 놀이로써 아동이 자신의 사고와 감정을 자연스럽게 표현하고 스스로 인식하며 올바른 행동으로 이끌도록 돕는다.

가정 내 특별놀이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자율성’이다. 부모는 최소한의 제한만 설정해 두고 아동이 자유롭게 놀이하는 시간과 공간에 함께한다. 아이의 맞춤법이 틀리든, 블록을 잘 쌓지 못하든 교정해 주지 않는다. 부모의 개입이 적절하지 않은 순간 아동은 놀이에 온전히 몰입하지 못하고, 부모의 시선과 평가에 신경 쓰게 되면 그것은 온전한 놀이가 아니게 되기 때문이다. 가정 내 특별놀이는 아동이 내면에 상처를 쌓아 두지 않고 부정적인 정서에 익숙해지지 않도록 돕고 이를 적절히 표현하고 다룰 수 있는 능력을 길러 준다. 부모는 이 과정에 동참하면서 자녀를 자연스럽게 이해하게 되고 자녀와의 신뢰감을 쌓을 수 있다.

책은 2부로 나뉜다. 전반부는 이론편으로 MBTI, 의사소통 방식 분류를 통해 자녀와 부모 자신을 분석하고 그에 걸맞는 양육 방식을 도출하도록 구성돼 있다. 후반부는 가정 내 특별놀이 실습편이다. 총 10회기로 구성돼 있고, 각 회기마다 가정 내 특별놀이 방법과 주의해야 할 점이 수록돼 있다. 중간중간 아이의 반응과 느낀 점 등을 쓸 수 있는 필기공간이 마련돼 있어 워크북으로써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가정 내 특별놀이의 가장 큰 장점은 특수한 교구나 특정 장소가 아닌 가장 편안하고 익숙한 일상의 공간인 가정이라는 것이다. 부모가 일정 시간만 할애하면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놀이를 통한 상호작용 방법이다. 제대로 된 놀이 방법만 알아도 지속적인 자녀와의 긍정적인 관계가 확립되고 향상될 수 있다. 가정에서의 놀이를 통해 가정 내 관계 안정성과 부모-자녀 모두의 성장을 함께 도모해 보자.

‘부모-자녀 함께 성장하는 가정 내 특별놀이’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좋은땅출판사 소개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해 20여 년간 신뢰,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 사업을 이뤄왔다. 이런 토대 속에 모든 임직원이 성실함과 책임감을 느끼고, 깊은 신뢰로 고객에게 다가가며, 사명감을 바탕으로 출판문화의 선두 주자로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해 독자가 더 많은 도서를 접하고,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 사업의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g-world.co.kr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