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문화 관련뉴스

2024년 ‘경기도 방송미디어 청년 인턴십’ 시행

뉴스포커스 0 3


경기--(뉴스와이어)--한국전파진흥협회는 경기도청·경기콘텐츠진흥원과 함께 방송미디어 분야 실무역량 향상과 취업 연계를 희망하는 도내 청년들에게 기업 현장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2024년도 ‘경기도 방송미디어 청년 인턴십’(이하 청년 인턴십) 참여기업과 교육생을 모집한다.

경기도 방송미디어 청년 인턴십 참여자(인턴 실습생)의 근무 모습
경기도 방송미디어 청년 인턴십 참여자(인턴 실습생)의 근무 모습
본 청년 인턴십은 방송영상 콘텐츠 제작자를 꿈꾸는 예비 방송인을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실전형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방송미디어 기업과 교육생을 연계해 현장실무 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여기업은 콘텐츠 기획·유통(PD·작가·마케터), 제작기술(촬영·음향), 후반제작(CG·VFX 등), 뉴미디어(숏폼·웹콘텐츠 등), 조명·무대 등 방송미디어 전 분야 중 하나 이상에 속한 기업이면 가능하며, 교육생은 경기도민(청년) 또는 경기도 소재 대학생이면 지원 가능하다.

선발된 교육생 20명은 약 4개월간 기업 현장 교육을 통해 실무능력 향상과 포트폴리오 관리 등 경력 개발의 기회와 매월 약 206만원(2024년도 최저임금)의 교육 수당을 지원받으며, 교육 종료 후에는 취업 연계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에서는 도내 청년의 미디어 분야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동시에 취업 연계까지 추진해 체계적인 일자리를 창출한다는 점에서 ‘청년의 기회수도’로서 경기도의 의지를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다.

한국전파진흥협회 송정수 상근부회장은 “청년 인턴십은 교육생들이 전문지식과 현장 실무를 체득해 취업까지 도전해 볼 수 있는 취업 관문의 교두보 역할을 하는 교육과정”이라며 “한국전파진흥협회는 경기콘텐츠진흥원과 상호 협력해 현장에서 요구하는 인력 수요에 대응하는 실무 중심의 교육에 꾸준히 힘쓰며 도내 방송미디어 분야 청년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청년 인턴십 참여기업 신청은 6월 10일(월)부터 30일(일) 자정까지, 참여 교육생 모집은 7월 8일(월)부터 28일(일) 자정까지며, 사업 주관기관인 한국전파진흥협회 교육원 홈페이지(www.atic.ac)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국전파진흥협회 소개

한국전파진흥협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특수법인으로, 전파방송 산업계와 정부 간 가교역할 수행을 위해 산업분야별 협의체 운영, 정부정책 수립 지원을 위한 각종 연구 수행 및 회원사를 위한 각종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rapa.or.kr

0 Comments
카테고리
투데이포스팅